야근을 물리치고 ‘칼퇴’를 불러오는 무적의 IT기기
상태바
야근을 물리치고 ‘칼퇴’를 불러오는 무적의 IT기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1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유난히 법정공휴일과 주말이 중복되는 날이 많다. 앞으로 추석 전까지 빨간 글씨 없이 빼곡히 들어찬 달력을 보는 직장인들은 한숨만 늘어난다.

휴일이 없다면 직장인들에게 유일한 희망은 퇴근 시간에 달려있다. 멀티플레이를 도와주는 IT 기기는 정규 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일을 처리하는데 힘을 보태줄 것이다.

여러 기능을 한꺼번에 수행할 수 있게 해주거나 복잡한 작업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퇴근 시간 정각에 사무실 문을 나설 수 있게 도와주는 IT 기기를 추천한다.

다양한 기기를 멀티플레이로 업무효율 ‘업’ 멀티 블루투스 키보드 = 상사가 지시한 업무를 처리하며 거래처와의 커뮤니케이션도 놓치지 말아야 할 직장인들은 몸이 두 개여도 모자라다.

여러 기기에 동시 연결할 수 있는 키보드로 쌓여 있는 업무들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IT기기가 있다면 오늘 밤 칼퇴 후 상쾌한 맥주 한 잔 들이킬 수 있지 않을까?

▲ 멀티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480’

로지텍의 멀티 블루투스 키보드 ‘K480’은 키보드에 탑재된 ‘이지-스위치(Easy-Switch) 다이얼’을 돌리기만 하면 PC, 스마트폰, 태블릿을 간편하게 전환하며 타이핑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간단히 다이얼만 돌리면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도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에 응답하고 또 태블릿에 메모하는 작업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이 배가 된다.

또한 윈도, 맥, 크롬 OS 기반 컴퓨터는 물론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기기와도 호환돼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이 키보드는 풀사이즈 키보드 레이아웃을 제공해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며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노련하게 일 처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상단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는 뛰어난 내구성의 거치대를 탑재해 최적화된 각도에서 업무 화면을 볼 수 있도록 고정해준다.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이 키보드는 칙칙한 사무실 책상에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자랑한다.

웹 브라우저 3개까지 띄워 빠른 업무 도와주는 고성능 모니터 = 대부분 회사에서 상반기가 마무리되며 성과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여러 문서를 점검하고 데이터를 검토해야 할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크기가 작은 노트북 모니터로 업무를 진행하기가 불편하다.

▲ 에이수스 ‘MX27AQ’

효율적으로 보고서를 작성하고 퇴근해야 하는 직장인에게 고성능 모니터는 많은 창을 한꺼번에 띄워둘 수 있게 해줘 훨씬 더 빠른 업무진행이 가능하다.

에이수스의 ‘MX27AQ’는 16대9 비율의 2560×1440 WQHD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로 웹 브라우저 2개를 넉넉하게 띄울 수 있다.

간격을 좀 더 좁히면 3개의 브라우저를 동시에 띄울 수 있어 큰 모니터 화면으로 효율적인 업무를 기대하는 직장인에게 안성맞춤. 이 모니터는 0.8mm의 베젤 두께로 정면에서 봤을 때 테두리가 없는 듯한 효과를 주어 화면이 더 넓어 보이며 테두리가 줄어들어 업무에 몰입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모니터 거치대는 -5~2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틸트 기능으로 이용자의 자세에 맞는 편안한 각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화면의 깜빡임을 감소하는 플리커 프리(Flicker-Free) 기술, 시력에 영향을 미치는 블루 라이트의 최소화(Low Blue Light) 기술로 사용자의 피로도가 적고 시력손상을 막아준다.

복잡한 그래픽과 이미지 작업 가능 디자인 작업 스피드업 태블릿 = 그래픽 및 디자인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은 야근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손이 많이 가는 세심한 컴퓨터 작업을 요하는 디자인 전문가들에게 이 업무에 최적화된 태블릿이 있다면 야근의 숙명을 뿌리치고 칼퇴족으로 변신할 수 있지 않을까?

▲ 와콤 ‘신티크13HD 터치’

와콤의 ‘신티크 13HD’ 터치는 13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태블릿으로 디자이너, 아티스트, 이미지 에디터들의 전문적인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최적화됐다.

펜과 멀티 터치 기능을 모두 지원해 이미지 및 동영상 수정 등의 섬세한 작업을 하는 직장인들의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 또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맥(Mac)과 윈도PC에서 쉽게 설치 및 이용할 수 있다.

와이드 풀 HD LED 화면은 복잡한 그래픽과 이미지 작업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며 178도의 넓은 시야각과 1670만가지의 색상을 구현한다. 더불어 작업 편의성을 위한 익스프레스키(ExpressKeys), 로커 링(Rocker Ring) 등의 기능도 제공해 단축키를 활용해 신속하게 업무를 끝내고 귀가할 수 있게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