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 UAE 시장 진출…알스와이디그룹과 핀테크 보안·인증 사업 협력
상태바
KTB솔루션, UAE 시장 진출…알스와이디그룹과 핀테크 보안·인증 사업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11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솔루션이 알스와이디(Al Suwaidi)그룹과 중동 시장 진출 및 상호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 두바이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 행사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국의 우수 정보보안 전문기업이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받아 중동 현지에 소개돼 단기간에 성과를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글로벌화를 추진하는 많은 정보보안 전문기업들에게 시사점을 주고 있다.

▲ KTB솔루션이 알스와이디(Al Suwaidi)그룹과 중동 시장 진출 및 상호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알스와이디그룹은 UAE(아랍에미리트) 수도인 아부다비에 소재한 현지 업체로 UAE에서 전자지불결제(PG) 등 핀테크 비즈니스를 추진중에 있다.

UAE 현지 은행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갖고 있는 알스와이디그룹은 KTB솔루션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IT 기술을 도입키로 했다.

KTB솔루션은 지난달 27일 IBK기업은행과 핀테크 사업 협력 관계를 맺었고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연내 KTB솔루션과 협력해 행위 인증 시스템인 스마트사인의 뱅킹 서비스 적용을 추진키로 발표한 바 있다.

기존 전략적 제휴 관계에 따라 KTB솔루션은 해외 핀테크 비즈니스 역시 IBK기업은행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핀테크 서비스의 핵심은 안전과 편리함이다. 점차 증가하는 각종 위협 및 해킹 등에 대응하는 보안 기술은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으며 특히 부인봉쇄 수준의 본인 인증 방식은 생체 기반 인증만이 유일하고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로 등장하고 있다.

KTB솔루션의 ‘스마트사인’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터치패드에 사용자가 직접 수기 서명(싸인)을 입력함으로써 등록된 원본 정보와 실시간 입력받은 정보를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사인은 기존 이미지 저장·비교 방식에서 탈피하여 동적 생체 행위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이를 위해 실시간 벡터 좌표 추출 및 분포도 분석 기술에 더해 싸인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싸인의 방향, 순서, 획간의 가속도, 소요 시간, 압력 등을 자동 분석해 종합 결과를 등록 정보와 비교하는 방식이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이번 알스와이디그룹과의 전략적인 제휴 체결로 UAE를 포함 범 아랍권 진출의 교두보를 만들었다”며 “UAE와 한국간 핀테크 비즈니스 협력 및 보안·인증 분야의 공통 플랫폼 제공을 통한 가치 창출로 혁신적인 글로벌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하며 아울러 양국간 상호 협력 및 우호증진에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