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정보통신기술들,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컴퓨텍스로 집결
상태바
전세계 정보통신기술들,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컴퓨텍스로 집결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6.0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5년간 컴퓨텍스(COMPUTEX)는 변화하는 세계 시장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대만의 ICT 산업을 지켜봤다.
대만에는 2000개 이상의 개별 ICT 회사들이 존재하며 이들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들과 협력해 소비자들을 위한 완성품들을 생산한다. 이들이 바로 전세계 구매자들이 컴퓨텍스에 오는 이유다.

공동 주최자인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의 분석에 따르면 컴퓨텍스를 방문하는 지역별 구매자들 중 아시아 지역 구매자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76%고 그 뒤를 북미(10.6%)와 유럽(7%) 구매자들이 뒤따르고 있다. 이 수치는 컴퓨텍스가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제 출품자들을 위한 가장 이상적인 토대라는 점을 보여준다.

컴퓨텍스의 또 다른 공동 주최자인 타이페이 컴퓨터 협회의 창(Chang) 부총장에 따르면 다른 무역 박람회에 출품하지 않고 컴퓨텍스에만 출품하는 대만의 ICT 기업들이 대략 1000개에 달한다. 이것은 이들 기업들의 대다수가 중소기업이며 이들이 컴퓨텍스를 가장 중요한 수출 기반으로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올해 컴퓨텍스에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회사인 ASE와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제품 제조사인 하이얼(Haier)이 참가했다. 또한 ARM 홀딩스(ARM Hondings)와 벤큐(BenQ)가 처음으로 제품을 전시했다.

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 2015는 165개국에서 3만8550명의 해외 구매자들이 참관했다. 상위 10개 나라는 중국, 일본, 미국, 홍콩,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독일, 태국, 인도였다.

눈에 띄게 관람객이 증가한 나라로 방글라데시(전년 대비 120% 증가), UAE(26%), 베트남(79%) 등이 있다. 총 5일간 총 관람객 수는 130,000 명을 넘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 중 TAITRA는 구매자들과 출품자들을 직접 연결하기 위해 4000건 이상의 일대일 구매 미팅을 주선했다.

30개국 204개 회사에서 산업용 컴퓨터, 발주 시스템, 웨어러블 기기, 3D 프린터, 메모리 칩, 휴대 전화 부품을 구매하기 위해 컴퓨텍스를 방문했다. 주요 구매자로 베스트 바이(Best Buy), 베스트 바이 캐나다(Best Buy Canada), 비아셋(Viasat), 스테이플스 캐나다(Staples Canada), 비글렌(Viglen), ASI Corp, MA 레버러토리즈(MA Laboratories), 얼마트(Ulmart), 도시바 유럽(Toshiba Europe) 등이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