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가정용 공유 스토리지 '센트럴'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가정용 공유 스토리지 '센트럴'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차세대 가정용 공유 스토리지 솔루션인 '센트럴'(Seagate Central)을 발표했다.

씨게이트 센트럴은 큰 TV 스크린을 통해서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제품을 통해 가정 내 다양한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 및 파일을 한 곳에 통합해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으며 씨게이트 센트럴에 저장된 영화나 음악 등의 콘텐츠는 가정 내에서는 물론 외부에서도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를 통해 자유롭게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씨게이트 센트럴은 거실에 비치 시에 인테리어 효과를 살릴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춰 홈 엔터테인먼트용 공유 스토리지로 활용도를 높였다.

씨게이트 센트럴은 단순함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특히 가정 내에서 한 대 이상의 컴퓨팅 기기를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들이 윈도우 혹은 맥 OS 등 각 기기의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모든 컴퓨터에 저장된 콘텐츠 및 데이터를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한 곳에 백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씨게이트 센트럴은 이렇게 가정 내 모든 컴퓨터의 데이터를 자동 백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씨게이트 백업플러스(Seagate Backup Plus)에서 처음 선보였던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및 비디오 콘텐츠를 직접 백업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가정 내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백업하는 기본적인 역할 외에도 씨게이트 센트럴은 미디어 스트리밍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양한 기기에 저장되었던 콘텐츠가 씨게이트 센트럴에 저장되면 씨게이트 센트럴은 이 모든 콘텐츠를 비디오, 사진, 음악, 문서 등 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한다.

이와 함께 애플 iOS 디바이스, 아마존 킨들 HD,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는 물론 삼성 스마트TV 및 블루레이 플레이어 상에서 손쉽게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들을 무료로 제공해 각각의 기기에서 간편하게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DLNA 인증 및 애플 에어플레이(Apple Airplay)를 지원하기 때문에 결국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모든 기기에서 저장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설계된 '씨게이트 미디어(Seagate Media)' 앱은 애플 iOS(Apple iOS), 안드로이드(Android)와 킨들 파이어 HD(Kindle Fire HD)를 모두 지원하며 파일 접근, 다운로드, 공유 등을 위한 끊김 없는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가능케 한다. 또한 가정내 네트워크상에서는 물론이고 원격으로 접속하는 경우에도 모두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시각적인 편의성이 더욱 개선된 앱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다 쉽게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으며 유형 별 분류 및 폴더 별 분류가 가능해 저장된 파일을 보다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씨게이트 센트럴 공유 스토리지는 3월 중 국내에 출시되며 소비자권장가격은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