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비젼 사페라 LT 비전 SW, 머신비전 카메라 기능·성능 ‘업’
상태바
앤비젼 사페라 LT 비전 SW, 머신비전 카메라 기능·성능 ‘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9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비젼이 현장에서 입증된 이미지 획득과 제어를 제공하는 ‘사페라(SAPERA) LT(8.0 버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버전은 MS 윈도7·8.0·8.1, 64·32 BIT 플랫폼에서 새로운 기능과 간소화된 패키지를 제공하고 기가비트이더넷(GIGE) 비전, 카메라 링크(CAMERA LINK), 카메라 링크 HS 인터페이스 표준을 중심으로 하는 장치의 이미지 획득을 지원한다.

사페라 LT는 이제 텔레다인달사(Teledyne DALSA) 카메라의 전송 기능을 확장하고 더 높은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터보 드라이브(TurboDrive) 기술을 제공한다.

▲ 앤비젼이 현장에서 입증된 이미지 획득과 제어를 제공하는 ‘사페라(SAPERA) LT(8.0 버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터보드라이브(TurboDrive)는 쓰루풋(throughput)을 최적화하기 위해 센서에서 데이터를 조립하는 특허 출원 중인 기술을 사용해 전송 속도를 높임으로써 센서의 데이터 비율(Data rate)와 카메라의 최대 데이터 전송 능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

전세계 50만 곳 이상에서 설치된 사페라 LT SDK는 이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앤비젼이 제공하는 텔레다인달사 카메라와 프레임 그래버를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다른 이미징 구성 요소를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이 풍부한 개발 생태계를 제공한다.

사페라 LT SDK는 기가비트이더넷 비전 드라이버, 빠른 구성과 설치를 위한 캠엑스퍼트(CamExpert)의 직관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 강력한 T2IR(Trigger to Image Reliability) 프레임워크를 한번에 내려 받을 수 있는 패키지로 새로운 수준의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허성호 앤비젼 이사는 “사페라 LT SDK는 고급 카메라와 프레임 그래버 기능의 중추로 8.0 버전부터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며 “향상된 기능과 유연성을 갖춘 사페라 LT 8.0은 리니어(Linea)와 같이 비용 효율성이 높은 라인 스캔 카메라와 그 외 영역 스캔(Area scan) 카메라의 기반을 다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T2IR은 이미지를 획득하고 전송하는 프로세스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는 사페라 SDK의 프로그래밍 기능 집합이다. 개발자들이 직접 애플리케이션에 검출, 관찰, 진단, 예방 등의 기능을 구축할 수 있다.

T2IR은 기존 사페라 애플리케이션을 간섭하지 않고 실행되는 스탠드어론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하드웨어를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인디케이터를 포함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능을 결합해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