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한방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환경 구현
상태바
자생한방병원, 한방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환경 구현
  • 이광재
  • 승인 2013.0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와 IPTV 등 통해 다양한 콘텐츠 제공 추진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 한방병원인 자생한방병원(이사장 신준식 www.jaseng.co.kr)과 한방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LG유플러스는 자생한방병원과 유무선 정보통신기술과 한의학 의료정보를 결합한 '한방 기반의 스마트 헬스케어 공동사업 추진'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LG유플러스와 자생한방병원은 이번 MOU를 통해 스마트폰, 인터넷전화, IPTV 등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필요한 한방건강 상식 및 척추건강 스트레칭 등 다양한 한방건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자생한방병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자생한방병원에 구축되는 LG유플러스의 유무선 통신 인프라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한방헬스 콘텐츠를 제공받게 된다.

또 고객들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생한방병원 전문의료진의 건강상담을 받고 병원 내원 없이도 건강관리 및 생활 속 척추건강운동을 할 수 있도록 개인별 건강관리 콘텐츠와 진료일정 등을 제공받게 된다.

이 밖에 양사는 의료진과 환자간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 구축 등 한방의료의 스마트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사진 오른쪽>은 "최근 국내 유명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등에 유무선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의료서비스 환경 구축이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업무협약은 한방병원과 통신사가 협력, 한의학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첫 사례로 의미가 깊다"며 "고객들의 건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번 제휴는 국민 건강을 위한 창조경제 실현의 일환으로 세계 최초로 한방과 IT의 융합을 이뤘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향후 '내 몸 바로 알기, 내 몸 바로 지키기, 내 몸 바로 만들기' 등 국민 건강 지키기의 시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