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 기업공개 본격화…내년 상장 추진
상태바
유라클, 기업공개 본격화…내년 상장 추진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라클이 한국투자증권과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1년 설립된 유라클은 국내 최초 PDA용 금융거래 플랫폼을 선보인 이래 스마트폰 환경에서 모바일 플랫폼 ‘모피어스(Morpheus)’를 중심으로 헬스케어 서비스 ‘리본(Rebon)’, 백오피스 플랫폼 ‘프라이머스(Primus)’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라클은 지난해 매출액 197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을 달성하며, 78% 이상의 영업이익 신장을 기록했으며, 주력 사업인 모피어스의 경우전년 대비 250% 판매 증가를 달성했다.

유라클의 모피어스는 기업의 모바일 업무환경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MEAP: Mobile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이다. 외산 대비 라이센스 비용이 합리적이며,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과 달리 경량화된 플랫폼으로 기업별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으로부터 GS인증을 받고 한국정보진흥원(NIA)이 진행하는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웍 상호 호환성 테스트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인 레벨2를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유라클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다. 모피어스의 현지화 작업을 마친 상태며, 지난 1월 미국의 글로벌 파트너사 10여곳과 미팅 진행 및 독일에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작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조준희 유라클 대표는 “유라클은 현재, 한국투자증권과 기업 공개를 위한 구체적 일정을 논의 중”이라며 “다가오는 2016년을 자사 기업 공개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소프트웨어 전문 회사로 거듭나는 원년의 해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