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릭스, 파일전송 모니터 이노TS 출시
상태바
이노릭스, 파일전송 모니터 이노TS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연말 한국수력원자력 원전 관련 정보 유출에 이어 올해도 일부 기업들의 개인 정보 유출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각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보안 체계에 구멍이 뚫린 것 아니냐는 불신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개인 정보 유출 문제의 대부분이 기업들의 무분별한 대량 파일전송 시스템에서 비롯되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어, 빅데이터의 파일 전송 과정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는 체계가 시급하다는 게 관련 업계의 동향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노릭스는 파일 전송 솔루션 8.0버전 출시와 함께 새롭게 전송 모니터·추적을 담당하는 이노TS를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노릭스 관계자는 “이노TS는 이노릭스의 파일전송 솔루션과 함께 적용되며 안정적인 전송 시스템 구축에 있어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노TS는 파일을 전송하는 과정에서 데이터의 유출 혹은 유실, 도난을 사전에 방지하고 추출할 수 있는 특화된 파일전송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특히 기업의 웹 업무 시스템에서의 전송뿐만 아니라 메신저와 같은 업무 파일 전송에 해당하는 모든 영역을 지원한다는 것이 이노릭스의 설명이다.

이들 솔루션은 기업용 파일 전송의 가시성을 확보하여 전송 모니터의 모든 영역을 담당하는 총 3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서버별 또는 위치별 실시간 전송 모니터를 지원하는 이노T1, 전송 내역 조회, 파일·사용자명을 통한 내역 추적 모니터를 지원하는 이노T2,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서 전송 모니터를 확인하는 이노T3다.

권흥열 이노릭스 대표는 “전송 시스템의 가시성을 완벽히 구축한 이노TS는 앞으로 기업 내 모든 파일전송 모니터와 추적을 담당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자사의 전송 모니터 솔루션을 도입한 많은 국내외 기업들이 전송 시스템의 안정성과 보안의 기틀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