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 전개
상태바
LG전자,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 전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6.0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유엔(UN)이 정한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전세계에서 환경 보호 캠페인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한다.

LG전자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 러시아, 콜롬비아, 그리스, 필리핀 등 국내외 주요 법인에서 ‘글로벌 환경 보호의 날(Global Volunteer Day)’ 행사를 진행한다.

글로벌 환경보호의 날 행사는 LG전자가 2010년부터 매년 유엔환경계획(UNEP)의 환경 보호 캠페인과 연계해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 LG전자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 러시아, 콜롬비아, 그리스, 필리핀 등 국내외 주요 법인에서 ‘글로벌 환경 보호의 날(Global Volunteer Day)’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 임직원들은 해외 각지에서 4일(현지 시간)부터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시작했다. ▲미국, 멕시코, 필리핀, 오스트리아에서 자원절약 및 환경보호 캠페인 ▲폴란드, 러시아에서 유적지 및 공원, 하천 등 주변 환경 정화 활동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브라질에서 고아, 장애아 등 취약계층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 및 식목행사 등을 진행한다.

LG전자 노동조합은 5일 ‘노조의 사회적 책임(USR; Union Social Responsibility)’ 실천의 일환으로 청주, 구미, 창원 등 국내 사업장에서 지역 하천 환경 정화 활동, 식목행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배상호 LG전자 노동조합 위원장은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해 전 세계 임직원이 노조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달 초부터 한 달간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전광판도 무상 대여해 유엔환경계획의 환경보호 캠페인을 돕는다. 전광판에 약 30초 분량의 캠페인 영상을 매일 60여 회씩 상영해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친환경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LG전자는 대부분의 국제기구 및 비영리 기관이 마케팅 인프라가 부족한 점을 감안해 2011년부터 주요 관광명소의 전광판을 공익을 위해 무상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유엔환경계획 아킴 슈타이너(Achim Steiner) 사무총장은 “글로벌 환경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속 협업해 준 LG전자와 참여자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