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일렉트리컬, 전력 측정 기능 강화 ‘ePDU G3 계량형 콘센트 모델’ 출시
상태바
이튼일렉트리컬, 전력 측정 기능 강화 ‘ePDU G3 계량형 콘센트 모델’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튼일렉트리컬코리아가 새로운 계량형 콘센트로 전력 측정 기능을 강화한 ePDU 3세대(G3)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압, 전류, 소비전력 등 주요 요소들을 모니터링하고 측정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이튼의 최신 랙 장착형 전원 분배 장치(ePDU)는 콘센트 수준에서의 전력 측정 정확도를 높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콘센트 개폐 장치 없이 콘센트에서 직접 모니터링이 가능해 각종 데이터 센터뿐만 아니라 극한의 산업 환경에서도 유용하다.

이튼의 ePDU G3 계량형 콘센트, 관리형 모델은 각 콘센트에서 정확하게 전력 소비를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전력사용효율지수(Power Usage Eeffectiveness; PUE) 3단계(Advanced Level)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능이다. 또한 에너지 사용에 집중된 기능을 통해 데이터센터에서 적게 이용하는 서버들을 다른 가상 머신으로 이동해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다.

▲ 이튼의 ePDU G3 계량형 콘센트, 관리형 모델은 각 콘센트에서 정확하게 전력 소비를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튼의 계량형 콘센트, 계량형 입력, 관리형 ePDU 모델은 최대 8개의 장치에 동일 네트워크 연결 및 IP 주소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데이지 체인(Daisy chain) 기능을 갖췄다.

해당 기능으로 네트워크 기반 시설비용을 87.5%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기존 장치에서도 무료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튼의 ePDU G3 플랫폼은 핫스왑 네트워크 모듈(Hot-swap Network Module)로 서버를 정지하지 않고 모듈을 교체할 수 있어 비즈니스 지속성을 유지하며 사용성을 향상시킨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ePDU G3 모델은 이튼의 전원 관리 소프트웨어(Intelligent Power Manager)와 작동하도록 최적화돼 있으며 VM웨어 v센터 서버(VMware vCenter Server)와 같은 가상화 시스템을 통해 여러 장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통합된 전력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박평원 이튼일렉트리컬 동북아시아 총괄 대표는 “이튼의 기존 ePDU G3 플랫폼에 기반해 제작된 계량형 콘센트 모델은 콘센트 수준에서 더 정확한 관리와 측정이 가능해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다”며 “향상된 전력 모니터링 기능과 네트워크 연결성을 극대화하는 유연성을 갖춘 동급 최고 수준의 ePDU 3세대(G3) 플랫폼으로 데이터센터에서 전원 기반 시설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튼의 ePDU G3 플랫폼은 IEC(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에 특허 출원된 ‘콘센트 그립 기능’으로 충격이나 진동으로 인한 플러그 빠짐 현상을 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