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업무환경 모바일 협업 강화 802.11ac 웨이브2 AP
상태바
디지털 업무환경 모바일 협업 강화 802.11ac 웨이브2 AP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네트웍스 ∥ 320 시리즈

아루바네트웍스 HP 컴퍼니(이하 아루바)가 디지털 업무환경의 네트워크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아루바 320 시리즈 액세스 포인트(AP)의 출시를 발표했다.

320 시리즈는 802.11ac 웨이브2 AP로 네트워크 성능을 강화하는 MU-MIMO(멀티유저 마이모) 그룹화(grouping)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BLE 비콘을 통합할 수 있는 동일 클래스 내 유일한 웨이브2 AP다. 한편 BLE 비콘은 클라우드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 배터리 수명 모니터링, 설정 변경을 지원해 배터리로 작동하는 아루바 비콘(Aruba Beacons)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트너에 따르면 2018년에는 대기업 근로자 중 75%가 하루에 3번 이상 영상을 통해 소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기업의 IT 부서는 갈수록 높아지는 와이파이(Wi-Fi) 수용능력 요구조건을 맞춰야 한다는 과제를 떠안게 됐다. 또한 MU-MIMO를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들의 조정(steer) 및 그룹화를 지원하는 고성능 802.11ac 웨이브2 인프라를 도입하려면 알맞은 종류의 네트워크 인텔리전스를 요한다.

실제로 넷플릭스는 아루바 웨이브2의 베타 고객으로 최신 애플리케이션의 대역폭 및 수용 요구 조건을 맞추기 위해 802.11ac 기술의 발전을 빠르게 쫓고 있다.

아루바는 웨이브2 기기의 쓰나미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까운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스티키 클라이언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한 특허 받은 클라이언트매치 기술에 새로운 혁신을 불어 넣었다.

▲ 320 시리즈는 802.11ac 웨이브2 AP로 네트워크 성능을 강화하는 MU-MIMO(멀티유저 마이모) 그룹화(grouping) 기능을 지원한다

새롭게 향상된 아루바 클라이언트매치는 아루바 320 시리즈 AP에서 MU-MIMO 기기들을 자동적으로 조정 및 그룹화하는 웨이브2 MU-MIMO 클라이언트에 인텔리전트 인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320 시리즈는 이를 통해 네트워크 전반의 수용력을 높이면서 여러 개의 웨이브 2 지원 기기에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웨이브2의 향상으로 클라이언트매치 기술은 개별 디바이스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802.11ac 웨이브2 네트워크 전반의 효율성을 증가시킨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향상된 클라이언트매치 기술이 적용된 웨이브2 솔루션은 그렇지 않은 솔루션과 비교해 최대 42%까지 향상된 성능을 보였다.

선진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며 그들 중 과반수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다. 실내 위치 기반 서비스 제공을 계획 중인 회사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이 같은 거대 시장에서 조직은 아루바모바일엔게이지먼트(Aruba Mobile Engagement)의 활용을 고려할 수 있다.

아루바는 블루투스 저전력(BLE) 아루바 비콘과 320 시리즈 AP를 통합해, 아루바 액세스 포인트에서 배터리로 작동하는 아루바 비콘을 원격으로 클라우드 기반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아루바 비콘의 USB 버전을 설치할 필요가 없게 했다.

이와 비교해 경쟁관계에 있는 벤더의 독립형 비콘은 백엔드 관리 툴의 수가 적으며 기업 전반 또는 대규모 공공장소에 맞게 효율적으로 범위를 조정할 수 없다. 이제 기업은 아루바 비콘과 통합된 320 시리즈로 수천개의 비콘이 설치된 대규모 공간이라도 클라우드 기반 서버에서 원격으로 관리, 설정, 배터리 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