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파랑새 벌룬 띄우고 이용자와의 소통 개시
상태바
트위터, 파랑새 벌룬 띄우고 이용자와의 소통 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6.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의 심볼 ‘파랑새’가 오프라인에 나타났다. 그것도 가족으로.

지난 일요일 송도 센트럴공원에 3M 크기의 대형 풍선으로 만들어진 파랑새 가족이 등장했다.

어미새와 아기새 총 3마리로 구성된 풍선 새들은 다름 아닌 SNS 플랫폼 트위터의 심볼. 넓은 공원을 유유자적 떠다니는 트윗 버드들은 공원을 찾은 사람들의 관심과 카메라 세례를 받았다.

▲ ‘트위터 날다’ 프로젝트 시작 트윗 멘션

이 날의 비행은 트위터코리아가 시작한 ‘트위터 날다’ 프로젝트 일환으로 온라인에서만 머물던 트위터가 세상 속으로 나와 이용자들과 가까이 소통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트윗 버드가 방문해서 만나주었으면 하는 대상을 정해 #지금만나러갑니다 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하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삼둥이’, ‘샤이니 종현 (@realjonghyun90)’, ‘방탄소년단(@BTS_twt)’ 등 연예인 외에도 듀렉스 전도사(@durexmania), 서울랜드 전기팀, 천안 어린이집 등 여러 대상이 추천을 받아 물망에 오르고 있다.

▲ 트위터 벌룬 비행 사진

귀여운 파랑새의 등장을 이용자들은 반기고 있다. 프로젝트 공지가 나간 후 리트윗이 5000 건을 넘어섰으며 자신을 방문해달라는 멘션도 쇄도하고 있다. 이 참에 ‘트밍아웃’(트위터 사용을 주변에 알리는 활동)하겠다는 이용자들도 눈에 띈다.

트윗 버드는 6월 중 이용자들의 추천에 따라 다양한 대상자를 만나러 전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이 여정의 배경에는 어미새와 아기새들이 바람에 날아가버린 아빠새를 찾는다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도 펼쳐진다.

트위터코리아는 이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공식 트위터 채널 ‘트위터 대한민국(@TwitterKR)’의 계정명을 트위터 날다로 수시 변경해 파랑새의 목소리로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시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