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콤팩트 외장 SSD 2종 출시
상태바
소니, 콤팩트 외장 SSD 2종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가 명함보다 크기가 작아 휴대가 간편하고 대용량의 데이터를 안정적이고 빠르게 전송 및 저장할 수 있는 프리미엄 콤팩트 포터블 외장 SSD ‘SL-BG’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 

SL-BG 시리즈는 일반 명함이나 신용카드 보다 크기가 작은 콤팩트한 사이즈(가로 3.7㎝, 세로 7.82㎝, 두께 0.94㎝)에 약 35g의 가벼운 무게로 셔츠의 앞 주머니나 명함 지갑 속에 간편하게 넣어 다니는 등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 SSD ‘SL-BG’ 블랙

     

특히 소니의 첨단 기술력을 통해 기존 외장 HDD보다 약 7배 빠른 약 450㎆/s의 읽기 속도 및 USB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대용량의 데이터를 복사하거나 불러올 때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소스 및 업무용 자료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SL-BG 시리즈는 편리한 백업 기능, 강력한 보안 성능 등 데이터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L-BG 시리즈는 데이터를 빠르고 간편하게 백업할 수 있는 내장 소프트웨어(Back Up Manager)를 지원해 데이터를 손실 위험 없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허가되지 않은 외부 접근으로부터 주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이터 보안 소프트웨어인 ‘패스워드 프로텍션 매니저(Password Protection Manager)’를 기본 탑재하고 있어 개인 및 업무용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파티션으로 보안 공간과 일반 공간을 분할할 수 있어 정보보호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SSD ‘SL-BG’ 실버

SL-BG 시리즈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오는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강력한 내구성을 갖춘 알루미늄 메탈 소재를 적용했으며, 블랙과 실버 2가지 컬러로 출시해 소니만의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SL-BG 시리즈는 소비자가 원하는 데이터 용량에 따라 블랙과 실버 색상 모두 128㎇(SL-BG1)과 256㎇(SL-BG2)으로 각각 선택 구매 가능하며, 소니스토어 가격은 128㎇(SL-BG1)은 14만9000원, 256GB(SL-BG2)은 24만9000원이다. 소니코리아는 SL-BG 시리즈 정품 구매자들에게 3년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음악이나 동영상 등 대용량 멀티미디어 파일을 저장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외장 SSD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SL-BG 시리즈는 뛰어난 휴대성은 물론 빠른 읽기 속도와 데이터 보관 및 보호를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프리미엄 콤팩트 포터블 외장 SSD SL-BG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소니스토어, 11번가, 컨시어지(명동·일산·종각·건대)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기간 동안 해당 제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인 ‘만다리나 덕 명함지갑(10만원 상당)’을 특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