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시만텍 DLP’ 도입 고객정보보호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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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 ‘시만텍 DLP’ 도입 고객정보보호 강화
  • 이광재
  • 승인 2013.02.2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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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 '시만텍 DLP' 도입 고객정보보호 강화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 www.symantec.co.kr)가 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 www.ehyundai.com)이 데이터유출방지 솔루션 '시만텍 DLP(Symantec Data Loss Prevention)'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그룹은 민감한 고객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정보보호법과 같은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하게 됐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20년까지 매출 20조원을 달성한다는 '비전 2020' 아래 새로운 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2020년까지 백화점 점포수를 23개로 확장하고 아울렛 사업에 진출하는 한편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전략이다.

국내외 비즈니스 확장에 맞춰 현대백화점그룹은 데이터 보호 및 정보유출방지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의 중요 개인정보 및 결제·배송정보를 다수 보유한 유통기업의 특성상 내부정보가 유출되면 신뢰도 하락과 금전적 손실, 그리고 고객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고객정보 보호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유사시 신속한 대응 기능을 중심으로 국내외 DLP 제품을 엄격하게 평가해 시만텍 DLP를 최종 선정했다. 시만텍 DLP 구축 후 내부 직원의 고의나 실수로 인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막고 통제할 수 있게 됐다.

주간·월간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탐지 내용에 대한 사후감사 및 보고활동을 진행, 중요 데이터에 대한 관리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사내 정보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시만텍 DLP를 통해 고객 신뢰를 보다 높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필선 현대백화점그룹 IT 사업부장(상무)은 "소중한 고객정보를 관리하고 보호하는 일은 현대백화점그룹 비즈니스 연속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이라며 "시만텍 DLP 도입과 함께 고객 정보유출방지 전략을 완성함으로써 철저하고 안전하게 고객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고 향후 보안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계열사에도 DLP 솔루션을 적용해 그룹사 전체 보안 수준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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