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코리테일, 소매업체 RFID 투자수익률 조사 보고서 발간
상태바
타이코리테일, 소매업체 RFID 투자수익률 조사 보고서 발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 환경에 대한 쇼핑객의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재고의 정확성과 가시성의 확보는 비즈니스에 있어 필수 요소가 됐다. 이 같은 필수요소는 RFID 기술로부터 실현된다.

체인링크 리서치(ChainLink Research)는 소매업체의 RFID 도입의 유용성 여부 판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전세계 소매업체의 입증된 활용사례를 토대로 종합적인 새로운 방법론을 개발했다.

타이코리테일솔루션(Tyco Retail Solution)이 의뢰해 체인링크가 개발한 새로운 추천 방법은 백서 ‘소매업의 RFID로 얻는 ROI 실제 이해(Understanding Real-World ROI for RFID in Retail)’에 제시돼 있으며 실제 소매업체가 RFID 실행으로 얻은 ROI(투자수익률)을 조사했다.

이 조사보고서는 또한 RFID 도입이 필요한 좋은 후보자를 선정하고 올바른 RFID 구현 전략이 어떻게 큰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지 직접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타이코리테일솔루션은 소매업체가 특정 시나리오에 따라 RFID 도입으로 얻을 수 있는 잠재적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보완적 평가 툴인 RFID ROI 평가 툴(RFID ROI estimation tool)을 발표했다.

지난해 체인링크가 발표한 백서 ‘RFID 채택 증가를 보여주는 활용사례(Use Cases Driving the Current Surge in RFID Adoption)’에 이어 발표된 이번 보고서는 오늘날 RFID 투자를 지원하는 수많은 프루프 포인트(proof point)를 제시한다.

예를 들어 운영비용 감축을 통한 매출 및 매상 총이익 증가는 투자를 정당화시킬 수 있는 재정적 이점을 제공한다. 백서에 자세히 기술된 것처럼 메이시(Macy’s)는 매우 복잡한 매장을 대상으로 RFID 솔루션을 도입한 결과 평균 매출이 10% 증가했으며 시어스(Sears)도 RFID를 시험적으로 도입한 뒤 매출이 10% 확대됐다. 체인링크의 보고서는 복수의 소매업체가 비슷한 범주에서 비교할만한 매출 증대를 이뤄냈다고 강조한다.

앤 그래킨 체인링크 리서치 CEO는 “소매업체는 자본이 한정되어 있으며 복수의 투자계획을 갖고 있다. RFID를 IT 투자 포트폴리오에 올려놓기 위해 이들은 이것이 과연 올바른가를 확인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가 필요하다. 우리의 새로운 방법론은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메커니즘과 RFID 에 적합한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있는 기준, 현장에서 거둔 실례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질문을 세분화했다”고 소개했다.

또한 체인링크는 높은 잠재력을 지닌 제품 카테고리를 판매하는 소매업체가 RFID를 IT 투자 포트폴리오의 우선순위에 놓기 위해서 즉각적인ROI 분석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기타 카테고리를 취급하는 업체들도 잠재적인 혜택을 조사하고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기술 제공업체와 파트너십을 시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타이코리테일의 사용자 친화적이며 직관적인 ROI 평가 툴은 특정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된 2단계의 손쉬운 절차를 통해 소매업체를 돕는다. 체인링크가 수행한 세계적 업체 조사 결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이 인터넷 툴은 RFID 기술 도입에 따른 매출 증대, 매상 총이익 확대, 재고손실 감소, 인력 감축 등의 주요 잠재적 재정적 혜택을 계산해 준다.

신규 백서와 ROI 평가 툴은 과학적 접근과 가치를 제공해 소매업체가 RFID 도입이 사업 수행에 필요한가를 분석하고 이를 시작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