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현대차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올해 트렌드 예측
상태바
NHN-현대차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올해 트렌드 예측
  • 이광재
  • 승인 2013.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이 현대자동차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와 공동으로 검색 로그 등의 대규모 데이터를 분석해 올 한해 화두가 될만한 주요 트렌드를 예측했다.
 
이번 분석 보고서는 양사 공동으로 네이버 검색 및 뉴스 서비스에서 소비된 방대한 키워드에 대한 데이터를 토대로,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가 지속적으로 고찰해 온 트렌드 분석력을 더해 연구보고서 형태로 발간됐으며 보고서는 현대차그룹 내부 임직원들의 산업에 대한 트렌드 참고용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연구는 2012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네이버 검색창에 많이 입력되거나 네이버뉴스에 많이 등장한 키워드를 1차로 추출한 뒤 해당 키워드들의 노출 빈도수 및 연관검색어, 관련 뉴스 등에 포함된 키워드들을 면밀히 분석해 주요 키워드를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는 올해 주요 트렌드로 ▲빅데이터 : 세상을 이해하는 새로운 지능 ▲블랙아웃 : 전기가 막는 빙하시대 ▲스마트 通 : 스마트폰으로 통하는 세상 ▲1인용 : 주류로 부상하는 나홀로족 시장 ▲힐링 소사이어티 : 참여를 통한 위로 ▲칩시크 : 가격과 멋의 공존 ▲공유 : 공유로 인한 소유의 종말 ▲스마트카 : 바퀴달린 스마트폰이 온다 등의 키워드를 제시했다.
 
양사는 올해 첫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자동차 등 국내 산업 트렌드를 대변할만한 한 해의 키워드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발간한다는 계획이다.
 
이윤식 NHN 검색본부장은 "양사 공동으로 대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한 이번 보고서가 자동차 등 산업 전반에 대한 의미 있는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가 갖고 있는 대규모 데이터 처리 및 분석 노하우를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