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티플러스, 헬스케어 클라우드 시장 진출
상태바
이노그리드-티플러스, 헬스케어 클라우드 시장 진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사회로 급속히 진입하면서 최근 헬스케어 분야에 첨단 ICT가 융합되면서 눈부신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글로벌 IT기업들인 애플, 구글, IBM 등이 속속 헬스케어 시장에 뛰어 들고 있으며 헬스케어의 중심에 클라우드 기술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노그리드가 헬스케어 전문기업 티플러스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IaaS)인 ‘클라우드잇(Cloudit)’의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이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 이노그리드와 티플러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헬스케어 시장을 위해 총판 체결식을 진행했다.(사진 중앙 좌측 이노그리드 최한우 부사장, 우측 티플러스 한병석 부사장)

티플러스는 의료영상정보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헬스케어 솔루션의 개발, 운영,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이번 이노그리드의 엔터프라이즈 IaaS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 국내 헬스케어 분야 총판을 담당하게 된다.

티플러스는 헬스케어 IT분야에서는 국내 주요 병원들과 오랜 시간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을 진행해 왔고 다양한 구축 레퍼런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전국 380여개의 병원에 헬스케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아시아지역에서 유일하게 GE 헬스케어의 총판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 헬스케어 시장은 의료 IT투자 활성화를 통해 병원에서 작성되는 각종 문서부터 스토리지, 운영관리, 환자정보관리, 보안시스템 등 맞춤 의료서비스를 프라이빗 클라우드(Cloudit)로 구축할 수 있게 돼 병원관리의 비용절감은 물론 의료정보의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케 한다.

전통적인 병원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전환한다면 클라우드의 장점인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구축비용은 낮추고 실시간 자원의 신속한 배치로 관리, 보안의 효율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때문에 국내는 물론 클라우드 시장이 활성화된 유럽과 미국시장에 클라우드 헬스케어 시장이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는 “최근 글로벌 기업 위주로 급성장하는 헬스케어 분야를 티플러스와 함께 국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향후 빅데이터·IoT를 접목한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으로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호 티플러스 대표도 “국내 주요 병원들과 오랜 시간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을 진행해 왔고 다양한 구축 레퍼런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산 클라우드 기반의 헬스케어 시장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