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넘어 NVR까지…WD ‘퍼플 NV’로 첨단 보안시스템 책임진다
상태바
CCTV 넘어 NVR까지…WD ‘퍼플 NV’로 첨단 보안시스템 책임진다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D가 보안시스템용 NVR(Network Video Recorder)에 특화된 3.5인치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 WD 퍼플 NV(WD Purple NV) 4TB와 6TB 모델을 발표했다.

지난 2014년 WD는 퍼플(Purple)를 선보이며 보안시스템 스토리지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고 이후 1년 반동안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소호 사무실, 소규모 사업장은 물론 어린이집 아이학대 이슈까지 불거지며 보안장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지금 WD의 NV라인업 출시는 당연한 수순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아직 완전히 무르익지 않은 시장에 매년 공격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것은 WD가 보안시스템 분야에 얼마나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목이다.  

WD의 감시영상 기록용 하드 드라이브 WD 퍼플 NV는 더 많은 스토리지 용량과 내구성이 요구되는 대용량 네트워크 감시 시스템을 위해 기존 WD 퍼플 제품군보다 더 많은 드라이브 베이와 카메라가 연결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대 64대의 HD카메라를 무리 없이 소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소규모 사업장을 넘어 중견기업이상의 사업장에서도 HD급 화질의 보안 시스템을 운영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대용량 저장공간으로 영상 분석 및 조회를 위한 장기간의 영상을 보존할 수 있다. 

WD 퍼플 NV는 24시간 작동이 필수인 디지털 NVR 녹화 환경에 견딜 수 있도록 저전력 소비와 향상된 기능을 탑재한 하이엔드 보안시스템용 스토리지로 RV 센서를 채용해 더 많은 카메라와 보안 시스템에서도 안정적으로 데이터 저장을 처리 할 수 있다.

맷 루트리지 WD 하드 드라이브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WD 퍼플 NV는 NVR 보안시스템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많은 수의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해상도 영상재생 기능을 향상시켰다”며 “WD 퍼플NV는 고해상도 영상녹화와 영상재생, 고용량의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는 NVR 보안시스템에 특화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PC시장이 급속히 축소되며 스토리지의 사용빈도수가 적어지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HDD 스토리지 존재 의미 자체를 잊고 지내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영상과 이미지의 품질이 높아지면서 늘어나는 용량을 감당 할 수 있는 스토리지는 여전히 HDD스토리지가 유일하다. 때문에 스토리지 전문 기업은 서로 다른 목적성을 가진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개발을 위해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WD는 전통의 스토리지 브랜드 강자답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스토리지를 개발해 각각의 목적성에 맞는 BGBRP 5가지 컬러로 세분화해 더욱 다양화되고 있는 스토리지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그중 퍼플 라인업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보안시스템 시장에 일반인들이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대중성을 가진 보안전용 스토리지였다면 이번 퍼플 NV출시를 통해 WD가 가진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안전한 보안시스템이 필요한 대한민국에 첨단 데이터 보안을 책임지겠다는 것이 WD의 각오다.

WD 퍼플 NV 보안 스토리지는 가정 또는 기업을 위한 보안 시스템을 준비할 때 최고의 선택중 하나로 NVR 디지털 보안 시스템용 및 고온의 상시 감시 환경용으로 특별히 설계돼 드라이브 베이가 많은 구성과 최대 64대의 HD 카메라 및 하드웨어 진동 센서를 지원한다. 

WD 퍼플 NV 하드 드라이브는 ▲올프레임(AllFrame) ▲프리미엄 보호 기능(Premium Protection) ▲더 많은 카메라 시스템 지원 등의 WD 고유의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올프레임 기술은 ATA 스트리밍과의 연동으로 영상의 프레임 손실은 줄이고 영상 재생 기능은 개선함으로써 WD 퍼플 NV 하드 드라이브의 쓰기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더 많은 드라이브 베이를 지원한다. 

또한 올프레임은 데스크톱 하드 드라이브를 보안 시스템의 스토리지로 오용할 때 흔히 발생하는 동영상 끊김 현상을 줄여주며 비디오 스트림 수가 많고 추가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캡처되는 환경에서 더 효과적이다. 

올프레임 WD 퍼플 NV는 규모가 큰 보안 환경에서 주요 감시 영상을 재생 및 검토할 때 요구되는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WD 퍼플은 고유의 개선된 펌웨어를 포함, 보안 시스템내의 향상된 재생 기능을 제공하며 영상 끊김 현상을 최소화한다.

이와 함께 WD 퍼플NV는 다수의 고해상도 감시 카메라를 활용 시스템을 지원하도록 최적화돼 추후 보안시스템 확장 및 업그레이드를 유연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대용량 스토리지는 매 순간이 중요한 상황에서 장기간 동안 감시영상을 보존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WD 퍼플 NV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비디오 스트림 수와 작업량이 증가돼 WD 퍼플 드라이브만 사용할 수 있는 DVR 시스템을 한도 이상으로 확장할 수 있다.

더불어 고화질 감시 카메라를 활용하는 시스템을 지원하도록 최적화돼 향후 보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및 확장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더 큰 용량의 스토리지를 지원하므로 매 순간이 중요한 환경에서 주요 감시 영상을 더 오랫동안 저장할 수 있게 해준다. 

카메라 대수는 설치된 카메라의 유형 및 기능(해상도, 초당 프레임 수(fps), 추가 기능), 시스템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녹 방지 부품을 사용해 설계된 WD 퍼플 NV는 습기 및 기타 자연적인 요소가 존재하는 야외 캐비닛 등 감시 시스템이 설치될 수 있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프리미엄급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 향상된 보호 기능은 특히 데스크톱 하드 드라이브와 대비되는 하드 드라이브의 안정성을 계속 보장한다.

게다가 전력 소비 감소는 고온의 상시 감시 환경에서 매우 중대한 이점이다. 독점 ‘인텔리시크(IntelliSeek)’ 기술이 통합된 WD 퍼플 NV 하드 드라이브는 소비 전력을 낮추는 최적 검색 속도, 드라이브를 손상시키고 마모를 촉진하는 노이즈와 진동을 계산해 안정성을 한층 더 높여 줄 수 있다.

WD 퍼플NV 보안시스템용 하드 드라이브는 3년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하며 WD 퍼플NV 4TB와 6TB 하드 드라이브는 이번 분기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