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5G 알고리즘 이노베이션 대회 개최
상태바
알테라, 5G 알고리즘 이노베이션 대회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6.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미래지향적 통신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최첨단 기술들을 겨냥해 대학생 디자인 경쟁 대회로서 중국에서 2015년도 5G 알고리즘 이노베이션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5G 경쟁 대회는 알테라, 서안 전자과학 기술대학, 테라식(Terasic)이 개최하고 하웨이, 인텔, 스프리트트럼(Intel, Spreadtrum)이 후원하는 행사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유명한 엔지니어링 디자인 콘테스트인 이노베이트아시아(InnovateAsia) 2015 FPGA 디자인 콘테스트의 한 행사다.

이 5G 대회는 5G 시대를 맞이해서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인재를 발굴하고 5G 산업의 개발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콘테스트는 중국에서 엔지니어링을 전공하는 대학원생 및 상급학년 대학생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

▲ 알테라가 미래지향적 통신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최첨단 기술들을 겨냥해 대학생 디자인 경쟁 대회로서 중국에서 2015년도 5G 알고리즘 이노베이션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안 전자과학 기술대학의 부총장 지안동 리 교수는 “알테라의 대학 프로그램은 중국에서나 전세계적으로 매우 잘 알려져 있다. 이 5G 경쟁 대회는 대학과 산업의 교류를 도모하는 교량 역할을 할 것이며 더욱 더 성숙한 5G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할 것이다. 700만명의 중국 대학생들 중에는 5G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뛰어난 인재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 인재들은 중국이 5G 시대를 이끌어가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들 팀은 알테라 FPGA와 3개 핵심적 5G 알고리즘인 SCMA(Sparse Code Multiple Access), f-OFDM(Filtered-OFDM), 폴라 코드(Polar Code)를 기반으로 새로운 5G 에어 인터페이스 알고리즘의 시뮬레이션 및 로직 구현 계획안을 제출해야 한다.

이노베이트아시아 디자인 콘테스트는 알테라의 대학 프로그램과 테라식에서 후원하는 것으로서 엔지니어링을 전공하는 모든 대학원생 및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세계적인 다분야 엔지니어링 디자인 콘테스트다.

이 행사는 또 하웨이의 HIRP(Huawei Innovation Research Program)에서도 후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재능 있는 R&D 인재 및 팀들이 새로운 방법론을 이용해서 혁신적인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돕기 위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