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13년 조직개편·임원 전보
상태바
KT, 2013년 조직개편·임원 전보
  • 이광재
  • 승인 2013.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유무선 조직의 기능을 완전히 통합하고 그룹 시너지 경영을 강화하는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기존 조직의 근간을 유지한 채 조직의 안정적 변화와 혁신을 위해 유무선 기능을 완전히 통합하고 그룹전략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조직개편의 가장 큰 핵심은 유선과 무선으로 분리된 마케팅 조직을 완전하게 하나로 통합한 것이다. 유선영업을 총괄한 커스터머 부문의 사내채널본부와 무선영업을 담당하는 사외채널본부를 세일즈 운영총괄로 통합했다. 네트워크부문에 분산된 유무선 조직도 기능에 따라 네트워크전략본부, 네트워크구축본부 등으로 합쳤다.

또한 그룹 시너지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시너지경영실을 CC(Corporate Center)로 통합해 그룹CC(Corporate Center)로 명칭을 바꾸고 전략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했다. 그룹윤리경영실도 그룹윤리경영부문으로 바꿨다.

아울러 T&C부문의 스마트에코본부를 버추얼굿즈 사업본부로 바꿔 가상재화 사업을 담당케 했고 커스터머 부문의 고객서비스본부와 CS운영본부로 분리돼 있던 CS관련 기능을 CS본부로 통합해 기능을 일원화 했다.

G&E부문은 글로벌사업개발단과 글로벌영업본부로 나눠져 있던 조직을 글로벌사업본부로 재편해 글로벌사업 조직을 강화하는 한편 SI부문은 P&I부문(Platform& Innovation)으로 명칭을 바꿔 CIO 기능을 강화했다.

김일영 KT 그룹 코퍼레이트센터장(부사장)은 "조직의 인력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KT의 뛰어난 마케팅과 네트워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했다"며 ""변화하는 통신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글로벌 ICT 컨버전스 리더가 되기 위해 그룹 시너지 경영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조직개편과 함께 임원승진 인사도 단행했다.

김일영 코퍼레이트센터장(부사장)이 사장으로 ▲남규택 시너지경영실장(전무)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또한 ▲박혜정 T&C부문 마케팅본부장(상무), 구현모 커스터머부문 사외채널본부장(상무), 박용화 커스터머부문 고객서비스본부장(상무)이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아울러 그룹CC와 그룹윤리경영부문은 기존과 같이 김일영 사장과 정성복 부회장이 맡고 그룹CC의 전략기획실장은 김일영 사장이 겸직한다. 시너지경영실장에는 심성훈 상무가 임명됐다.

T&C운영총괄은 구현모 전무가 담당하고 커스터머부문 세일즈 운영총괄은 기존 시너지경영실장에서 승진한 남규택 부사장이 맡는다.

T&C부문 버추얼굿즈사업본부장에는 안태효 전무, 커스터머부문 CS본부장에는 박용화 전무, 네트워크부문 네트워크전략본부장에는 박재윤 상무가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