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 액티브-엑스 없는 보안 핵심 기술 특허 취득
상태바
KTB솔루션, 액티브-엑스 없는 보안 핵심 기술 특허 취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1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솔루션이 ‘논 액티브엑스(Non ActiveX) 보안’ 목적의 등록 특허(발명 명칭 웹 사이트 접속 관리 방법 및 장치)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KTB솔루션이 취득한 특허는 20개의 청구항목으로 구성됐고 현재의 최신화된 웹표준 및 HTML5을 지원하는 환경적 추세에 최적화된 신개념 보안 기술을 제시하고 있다.

‘천송이 코트’로 촉발된 액티브-엑스 논란은 사용자 단말에 설치되는 각종 에이전트 파일들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하는 형태의 웹표준화 지원을 요구하고 있다.

이는 핀테크(FinTech) 보안의 핵심이자 정부의 논 액티브엑스 정책 및 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인 FDS(Fraud Detection System)의 활성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PG, 카드, 쇼핑몰, 공공 웹서비스 분야는 핀테크 이슈에 맞물려 간편결제 및 액티브-엑스 제거 정책에 따라 순수 웹표준 방식을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각종 침해행위 및 부정사용에 대한 탐지 및 차단을 소홀히 할 수 없기에 에이전트가 없는 방식의 보안 기능을 요구하게 됐고 이에 KTB솔루션은 올 초 강화된 형태의 리얼-IP NonA 시스템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등록 특허 기술을 포함해 적용된 주요 기능으로는 ▲웹 서비스에 접속하는 모든 행위에 대한 사용자 단말의 식별 ▲로봇 소프트웨어(SW)와 같은 승인받지 않은 상태로 해킹이나 정보유출 등 지시된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툴의 접근을 탐지하고 차단 ▲프락시서버 등을 통한 IP우회시 실제 접속지의 사설 및 공인 IP를 추적 ▲이상 접속자의 국가 및 위치 정보와 이상 접속 행위 단말기의 식별 및 추적 관리 등이다.

리얼-IP NonA는 사용자 단말(PC,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 일체의 설치파일이 없다는 특장점으로 기인해 금융, PG, 쇼핑몰, 국방,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40여개 사이트에 기 적용 및 구축이 진행중이고 년내 100여개 이상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해외 유사 경쟁 제품(IP/WEB 핑거프린팅) 대비 압도적 기술 격차를 보유하고 있어 우월한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미 중국 등과 해외 수출 계약을 맺었고 아시아 및 유럽 시장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세계적인 조류이자 창조경제의 미래인 핀테크 비즈니스 경쟁환경에서 기술적 우수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