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진정한 ‘안방 초고화질 시대’ 연다!
상태바
올레tv, 진정한 ‘안방 초고화질 시대’ 연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자사 IPTV 서비스 ‘올레 기가 UHD tv(olleh GiGA UHD tv)’를 통해 총 3개의 UHD 전용채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레tv는 기존 ‘스카이UHD2(구 스카이UHD)’ 채널에 더해 1일부터 스카이UHD1와 CJ UXN 채널을 신규 제공한다.

그 동안 IPTV와 케이블 사업자를 통해 제공되던 UHD 채널은 클래식, 네이처, 힐링 전문으로 시청자 층이 제한적이었다. 그러나 추가되는 채널들은 국내외 드라마 및 예능, 영화를 위주로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채널이다. 그래서 보다 대중성 있는 콘텐츠를 초고화질로 24시간 내내 시청할 수 있다.

▲ KT가 자사 IPTV 서비스 ‘올레 기가 UHD tv(olleh GiGA UHD tv)’를 통해 총 3개의 UHD 전용채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카이UHD1는 ‘하우스오브카드’ 등 화제의 드라마는 물론 액션, 드라마, 스릴러 장르의 인기영화를 함께 서비스하는 영화/오락 전문 UHD 채널이다. CJ UXN 채널은 CJ E&M이 판권을 확보한 UHD 콘텐츠 제공 채널로 ‘명량’, ‘설국열차’ 등 국내영화와 ‘꽃보다 할배’, ‘미생’과 같은 예능, 드라마가 편성된다. 이들 채널들은 같은 날 출시되는 ‘기가 UHD tv 스카이라이프’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반면 타 사의 IPTV 서비스는 실시간 UHD 채널을 제공하지 않는다. 그래서 UHD 서비스에 가입해도 전용 VOD 등 UHD 콘텐츠 대부분을 구매해서 봐야 한다.

남규택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이용자들이 UHD 영화와 드라마, 오락, 다큐 작품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라인업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레 기가 UHD tv는 지난 달 새롭게 선보인 프리(pre)-UHD 기술 적용으로 일반 HD 채널도 원본 그대로의 선명한 화질로 제공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