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IBK기업은행. 핀테크 육성·사업 협력
상태바
KTB솔루션-IBK기업은행. 핀테크 육성·사업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3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솔루션이 IBK기업은행과 핀테크 육성 및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 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해 ‘행위 인증 기술’을 활용한 전자금융 보안 강화 및 거래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핀테크 사업의 도입 및 정착을 상호 협력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B솔루션은 IBK기업은행과 협력해 행위 인증 제품 및 기술의 은행업 적용과 행위 인증의 뱅킹업무 보안 및 인증 서비스 구현을 추진하며 이를 위한 멘토링 및 마케팅, 정보제공을 은행으로부터 제공받는다.

▲ KTB솔루션이 IBK기업은행과 핀테크 육성 및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 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핀테크 서비스의 핵심은 안전과 편리함이다. 점차 증가하는 각종 위협 및 해킹 등에 대응하는 보안 기술은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으며 특히 부인봉쇄 수준의 본인 인증 방식은 생체 기반 인증만이 유일하고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로 등장하고 있다.

KTB솔루션의 ‘스마트사인’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터치패드에 사용자가 직접 수기 서명(싸인)을 입력함으로써 등록된 원본 정보와 실시간 입력받은 정보를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기술이다.

스마트사인은 기존 이미지 저장·비교 방식에서 탈피해 동적 생체 행위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이를 위해 실시간 벡터 좌표 추출 및 분포도 분석 기술에 더해 싸인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싸인의 방향, 순서, 획간의 가속도, 소요 시간, 압력 등을 자동 분석해 종합 결과를 등록 정보와 비교하는 방식이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이번 IBK기업은행과의 전략적 제휴 체결을 통해 한국이 주도하는 새로운 핀테크 혁신 기술의 글로벌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비전에 한걸음 가까이 다가갔다”며 “년내 유럽 HQ 법인 설립 및 아태지역으로 확장을 위한 중요한 분기점에서 IBK기업은행과 함께 스마트사인을 기반으로 글로벌 핀테크 비즈니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