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M, 중국 전자 산업 미래 위한 엔지니어링 인재 양성
상태바
ST-ARM, 중국 전자 산업 미래 위한 엔지니어링 인재 양성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5.3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와 ARM이 엠베드(mbed) 와 STM32 기술을 촉진시키는 혁신 랩 이니시어티브(innovation lab initiative)를 중국에 창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IoT 글로벌 시장 기회를 노리는 중국 엔지니어링을 더욱 개발하고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 전역에 걸쳐 18개 폴리테크닉 대학이 이번 프로그램에 합류했으며 중국 대학의 기초 컴퓨팅 교육 협회(Association of Fundamental Computing Education)가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STM32 기반의 개발 보드, ARM 엠베드 기능의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ARM 케일(Keil) MDK 개발 툴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 과정을 지원하는 교육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5년 안에 대학원, 대학 및 전문 기관 등에 200개의 혁신 랩 설립을 목표로 삼고 있다.

중국 대학교 기초 컴퓨팅 교육 협회 바오 제(Bao Jie) 교수는 “전자 업계의 역동적인 변화가 지속됨에 따라 최신 기술을 다루는 교육자료 준비가 강사들에게 가장 큰 과제가 됐다”며 “이 혁신 랩은 ARM 엠베드 및 ST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과 같은 업계의 최신 기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강사들이 확고한 이론 지식, 뛰어난 실제 기술, 설계 및 창의적인 감각을 불어 넣어 젊은 인재들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ST 중국 및 남아시아 지역 MMS 부문 상무 아르노 줄리엔느(Arnaud Julienne)는 “ST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2000년대 중반에 출시된 이래로 뛰어난 성능을 통해 시장에서 성공적인 제품으로 인정받아 왔다”며 “STM32 제품군과 ST의 완전한 에코시스템은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을 바꿔놓는 데 기여해 왔기에 대학 프로그램에서 STM32를 ARM 엠베드와 함께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초기 단계부터 가장 널리 보급된 임베디드 플랫폼에 익숙해지도록 도울 수 있으며 현지 엔지니어링 커뮤니티에 대한 ST의 지원과 노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ARM 수석부사장겸 중국지사장 앨런 우(Allen Wu)는 “ARM이 성공한 이유는 ARM의 에코시스템에 본이되는 사람들, 전문가들이 많기 때문”이라며 “IoT는 중국의 기술업체들이 세계 무대에서 엄청난 성장을 이룩할 수 있는 기회이고 ARM은 이를 지원하고자 한다. STM32 이노베이션 랩(STM32 Innovation Lab)은 강사들이 ST의 제품을 비롯하여 ARM 유니버시티 프로그램(ARM University Program)의 최신 교육 자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이 중국 기술 산업에서 가능한 최상의 방식으로 경력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