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스패로우로 농협중앙회 프로젝트 수주
상태바
파수닷컴, 스패로우로 농협중앙회 프로젝트 수주
  • 이광재
  • 승인 2013.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실행의미 기반 소스코드 분석 도구인 '스패로우(SPARROW)'로 지난 12월 농협중앙회에서 발주한 '소스코드 인스펙션 도구 도입' 사업을 수주했다.

농협중앙회에서 도입한 스패로우는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이해해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도 소프트웨어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 과정에 적용, 소스코드의 잠재적 오류를 자동으로 검출해 주는 시스템으로 고객의 까다로운 평가를 통해 기술 노하우와 우수한 검출력을 인정받으며 최종 선정됐다.

스패로우는 시멘틱(Semantic) 기반의 엔진 채용으로 보통의 정적 분석으로는 찾기 어려운 메모리 오류, 변수사용 오류, 실행오류, 성능저하 유발 코드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해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기반으로 코딩표준, 시큐어코딩 등을 포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농협중앙회는 이번 스패로우 제품 도입으로 소스코드의 잠재적 오류를 개발단계에서 검증·제거하도록 품질관리 테스트 체계를 보완하고 소스코드 분석·결함조치 노하우를 축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패로우 사업부를 맡고 있는 안혜연 파수닷컴 부사장은 "그 동안 금융권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전체보다는 품질의 한 영역인 보안 관점에서 소스코드 분석도구를 도입해 왔다"며 "이와 같은 농협의 선제적인 소스코드 품질관리 투자는 금융권 전체에 소스코드 품질관리 수요를 확대시킬 것으로 보이고 궁극적으로 금융권의 소프트웨어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