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스토리지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넷앱,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스토리지 시장 공략 박차
  • 이광재
  • 승인 2013.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S6200' 공개…업무 속도·효율성 향상

넷앱이 보다 효과적인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스토리지 시장 공략을 위해 올 플래시(All-flash) 스토리지 어레이인 'EF540'과 올 플래시 어레이의 장점을 극대화한 플래시레이(FlashRay) 제품군의 아키텍처를 공개했다.

엔터프라이즈급 고가용성 및 밀리세컨트 미만의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하는 EF540는 과도한 프로비저닝을 제거하고 공간 활용률, 전력, 냉각을 줄여 비용을 크게 절감시키며 특히 기존 스토리지 환경보다 최대 500% 더 빠른 비즈니스 크리티컬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실행과 효율성을 배가시키는 장점이 있다고 넷앱은 밝혔다.

플래시레이는 포괄적 스케일 아웃과 효율성을 기반으로 플래시 어레이의 장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짧은 대기시간, 고가용성, 통합 데이터 보호, 인라인 중복제거 및 압축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의 효율성을 최대로 끌어 올렸다. 넷앱은 2013년 중반부터 제한적 베타 버전이 공급되며 2014년부터 본격적인 일반판매가 이뤄진다고 전했다.

마니시 고엘 넷앱 제품 운영 담당 부사장은 "새로운 EF540과 플래시레이는 지능형 캐쉬 기술인 플래시 캐쉬(Flash Cache), 플래시 풀(Flash Pool), 플래시 액셀(Plash Accel)을 포함하는 완전한 제품"이라며 "넷앱은 고객들이 자신의 고유한 워크로드에 최적화 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강력하고 폭 넓은 플래시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넷앱은 플래시 포트폴리오에 최적화된 FAS6200도 함께 공개했다. FAS6200은 엔터프라이즈의 까다로운 확장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고사양의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티어1(Tier1) 업무의 운영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이다. FAS6200은 넷앱의 다른 스토리지와 같이 99.999% 이상의 가용성을 보장하며 클러스터드 온탭(Clustered ONTAP) 활용으로 무중단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아이옵스(Input/Output Operations Per Second, IOPS)를 80% 이상 향상하고 대기 시간을 최대 90% 낮춰 IT의 ROI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브렌든 하우 넷앱 제품 및 솔루션 마케팅 부사장은 "넷앱의 FAS 스토리지 및 플래시 포트폴리오는 SAN 및 NAS 환경 모두에 적합하게 설계됐다"며 "고객들이 스토리지를 확장할 때도 민첩성, 무중단 운영 및 관리 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상화된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성능과 규모를 갖추고 있어 기업이 언제나 IT인프라와 관련한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