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네라-아리스타, 데이터센터 상호연결 위한 기술제휴 체결
상태바
인피네라-아리스타, 데이터센터 상호연결 위한 기술제휴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전송 네트워크(Intelligent Transport Networks)의 공급업체 인피네라와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확장이 용이한 턴키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을 위한 기술제휴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기술제휴를 통해 양사는 고용량, 저전력, 랙스택 방식의 광전송 기능과 고성능 데이터센터 스위칭 기능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클라우드사업자에게 공급하게 됐다.

이 솔루션은 인피네라의 클라우드 익스프레스(Cloud Xpress)와 아리스타의 7000 시리즈 스위칭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네트워킹 시장용으로 설계된 상호운용이 가능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IP 저장 네트워킹, 빅데이터, 고성능 컴퓨팅(HPC) 및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킹과 같은 대역폭 집약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일련의 솔루션들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확장형 데이터센터 스위칭 패브릭의 도입과 데이터센터간의 폭발적인 대역폭 수요는 10, 40 및 100기가비트 이더텟(GbE) 연결 수요를 지속적으로 증가시켜 왔으며 제휴를 통한 통합 솔루션은 확장 가능하고 지연이 적은 고성능 데이터센터 아키텍처 일환으로 이러한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아리스타네트웍스 에드 채프먼(Ed Chapman) 비즈니스 개발 및 제휴 담당 부사장은 “인피네라와 아리스타는 데이터센터 상호연결 시장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며 “HPC, IP 저장 네트워킹, 콘텐츠 집약적 네트워킹과 가상 데이터센터와 같은 파괴적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 차원의 웹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전했다.

인피네라 아소카 발리아(Ashoka Valia) 비즈니스 개발 담당 선임 부사장도 “인피네라는 아리스타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을 위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며 “인피네라는 이번 제휴가 아리스타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플랫폼을 인피네라의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이더넷 트랜스포트와 통합해 데이터센터 상호연결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첨단 수준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초 인피네라와 아리스타는 현대적인 데이터센터의 핵심적이고 필수적인 요건을 충족하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솔루션 검증을 위한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테스트는 인피네라의 클라우드 익스프레스와 아리스타의 스위치 장비를 사용하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킹의 차질 없는 상호 운용성을 검증했으며 초저 지연성을 포함한 엄격한 서비스 수준 협약 및 성능 매개변수 요건을 충족시키거나 초과했고 더 나아가 다양한 고장 모드에 대처할 수 있는 통합형 멀티 레이어 솔루션의 복원성을 확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