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코 엡손, 브랜드 40주년 기념 로고 발표…장기 비전 4대 목표 상징
상태바
세이코 엡손, 브랜드 40주년 기념 로고 발표…장기 비전 4대 목표 상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코 엡손(이하 엡손)이 엡손의 장기 비전을 상징하는 ‘엡손 브랜드 40주년 기념 로고’를 발표했다.

글로벌 기업 세이코 엡손은 2015년 올해 브랜드 40주년을 맞았다. 시계의 개발 및 제조를 진행해온 세이코는 1968년에 세계 최초 초소형 프린터 EP-101을 출시하고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를 시장에 선보였고 1975년 6월12일에 ‘엡손(Epson)’ 브랜드가 탄생했다.

엡손(Epson)의 브랜드명은 본격적인 프린터 사업 영역을 넓히는 데에 큰 기여를 한 ‘EP-101’로부터 유래됐다. ‘EP’는 ‘Electric Printer(전자 프린터)’를 의미하고 ‘SON(아들, 후손)’은 기원이 된 전자 프린터의 뒤를 잇겠다는 염원을 담아냈다.

▲ 세이코 엡손(이하 엡손)이 엡손의 장기 비전을 상징하는 ‘엡손 브랜드 40주년 기념 로고’를 발표했다.

엡손 브랜드의 슬로건인 ‘Exceed Your Vision’은 ‘고객의 기대를 넘어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한다’는 고객에 대한 약속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발표하는 엡손 브랜드 40주년 로고는 엡손의 장기 비전 ‘SE15’의 목표인 4개 영역을 나타낸 색상을 배치했다.

4개의 영역은 각각 ‘프린팅,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삶의 질 향상, 제조 혁신’ 등을 의미하며 이 4가지 영역을 크게 확대해 고객에게 감동을 가져다줄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엡손은 브랜드 40주년을 맞아 브랜드 마이크로 사이트(www.epson.co.kr/brand)를 오픈하고 40주년 기념 이벤트도 6월 한 달간 진행된다.

40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기거나 일상속의 엡손 제품을 소개하면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엡손 브랜드 마이크로 사이트에서는 기업 슬로건인 ‘Exceed Your Vision’을 재해석해 ‘상상을 앞지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TV CF 영상, 브랜드 40주년 기념 영상, 브랜드 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한국엡손 시부사와 야스오 대표이사는 “글로벌 기업 세이코 엡손은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를 실현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며 “한국엡손은 앞으로도 브랜드 슬로건을 실천하기 위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