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억 원 규모 국내 AI 펀드 나온다
상태바
50억 원 규모 국내 AI 펀드 나온다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3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공지능협회-헥사곤벤처스,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 위해 협력

글로벌 경제 위기에 따른 벤처 투장 시장 위축을 극복하고 동시에 국내 인공지능(AI) 시장 활성화를 위한 펀드가 마련된다.

한국인공지능협회와 헥사곤벤처스는 1월 30일에 50억 원 규모의 AI 펀드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위축된 국내 벤처 투자 시장 활성화 및 AI 산업 분야 지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본 펀드는 AI 초기 기업에 적극적으로 투입될 예정으로 최근 경색된 투자 시장 상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600여 개의 AI 및 데이터 전문 기업 회원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AI 생태계를 구성하는 기업·기관·연구소·개인 등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주체들의 교류를 촉진하고 회원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헥사곤벤처스는 벤처 투자와 비상장 투자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펀드를 주로 운용하는 창업 기획자(엑셀러레이터)로, 초기 기업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김재욱 헥사곤벤처스 대표는 “본 펀드를 통해 스타트업은 기업 성장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투자 외에도 투자 연계, 스케일업 멘토링, 해외진출 등 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축적된 투자와 밸류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철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은 “우리 협회는 설립 이후로 지금까지 AI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다지고 질 좋은 환경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 왔다. 이번 헥사곤벤처스와 50억원 공동 펀드 조성을 기반으로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AI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