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로봇, 애플리케이션 구축 시간 줄이는 D:PLOY 플랫폼 출시
상태바
온로봇, 애플리케이션 구축 시간 줄이는 D:PLOY 플랫폼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1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로봇이 로봇의 협업 자동화를 위한 플래그쉽 플랫폼 D:PLOY를 출시한다.

D:PLOY는 자동으로 하드웨어 설비를 감지하고 작업장의 장애물과 작업 공간의 경계를 기준으로 로봇 동작을 설계한다.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이를 기반으로 프로그램 로직, 신호 교환, 문제 해결 및 로봇 동작이 전체 애플리케이션에 자동 생성된다.

이를 통해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몇 시간 안에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간단한 단계만으로 제조 현장에서 직접 배포하고 새로운 제품을 위한 재배치가 이루어진다. 출시된 이번 D:PLOY 플랫폼은 팔레트화, CNC 기계 관리, 포장, 이동(Pick-and-Place)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향후 추가 프로세스에 대한 발표가 계획돼 있다.

온로봇에 따르면, D:PLOY는 업계의 과제 중 하나인 바로 로봇 엔지니어 전문가 및 통합 인력의 부족으로 소규모 미숙련 제조업체에 발생하는 자동화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다. 또한 D:PLOY는 수많은 로봇 브랜드와 협업하는 자동화 플랫폼으로 일반 애플리케이션에도 포괄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 아직 자동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신규 영역의 로봇 도입도 앞당길 수 있다.

D:PLOY는 기존에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실행 과정에서 수동으로 수행되었던 작업을 자동화를 통해 하드웨어 설비를 감지하고 작업장의 장애물과 작업 공간의 경계를 기준으로 로봇 동작을 자동적으로 설계한다.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이를 기반으로 프로그램 로직, 신호 교환, 문제 해결 및 로봇 동작이 전체 애플리케이션에 자동 생성된다. 

더불어 로봇화 조직 배치 작업의 시간과 복잡성을 단축한다. 일례로, 팔레트화 애플리케이션의 최초 배치 시간을 40시간에서 4시간으로 단축시킨다. 이는 90% 시간 단축에 해당한다.

또 하나의 장점은 제품 요구 사항이 바뀌더라도 새로운 제품이나 소재 또는 새로운 제품이나 공작물, 또는 새로운 로드/언로드, 팔레트화/포장 유형에 맞추어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재배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울러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생산성을 높이고 비가동 시간도 최소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