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70만대로 ‘교육’ 부문 총 판매 72%…에이서, 1위 등극
가트너가 올해 전세계 크롬북 판매량이 전년대비 27% 늘어난 730만대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다.
2014년 판매량은 570만대로 교육 분야가 전세계 크롬북 판매의 72%를 차지하며 수요를 주도했다.
이자벨 뒤랑 가트너 수석 연구원은 “2011년 첫 제품이 발표된 뒤 구글 크롬북은 주로 교육 분야에서 성공을 거둬왔다”며 “2014년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이하 EMEA) 지역 크롬북 판매의 72%가 교육 분야에서 발생했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해당 비율이 69%, 미국에서는 60%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특정 산업과 중소기업의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기업 시장의 크롬북 구매율은 여전히 낮게 나타났다.
구글은 사무용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크롬북 포 워크(Chromebook for Work)’ 제품군으로 기업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들을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 접근성과 기능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