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에 클라우드 제공
상태바
KINX,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에 클라우드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26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인프라 전문기업 케이아이엔엑스(이하 KINX)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2015년 게임벤처·중소게임기업 게임 테스트 서버 구축 및 운영 위탁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탁용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기업의 게임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KINX는 1년간 게임벤처와 중소게임기업에 게임 테스트 서버를 제공하게 된다.

KINX는 클라우드 기반 테스트 서버 구축을 비롯해 운영, 네트워크 관리 등 모든 관련 업무를 대행한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전문인력 전담 배치,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사용자 교육 등 고객지향적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오픈스택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아이엑스클라우드(IXcloud)’를 상용화한 KINX는 그동안 다양한 모바일게임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며 빠르고 안정적인 서버 구축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앱 개발자와 모바일 게임기업에 클라우드 서버를 지원하는 등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온 점 또한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영 KINX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게임기업들에 고품질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입찰에 적극 참여해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