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3년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비저너리 기업 선정
상태바
포티넷, 3년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비저너리 기업 선정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유선, 무선 LAN 인프라 부문에서 강점" 설명

포티넷코리아가 3년 연속 엔터프라이즈 유선/무선 LAN 인프라 부문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비저너리 기업으로 선정됐다.

포티넷은 이러한 결과가 포티스위치(FortiSwitch) 및 포티AP(FortiAP)를 포함한 유/무선 LAN 포트폴리오의 강점을 비롯해, AI 기반의 실시간 사이버 리스크 가시성, 추가 라이선스 비용 없이 통합 제공되는 보안 기능, 포티가드 위협 인텔리전스와 유선·무선 플랫폼 통합을 통한 원활한 디지털 전환 지원 등의 여러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포티넷의 유/무선 LAN 포트폴리오는 보안 중심 네트워킹(Security-driven Networking) 접근 방식을 적용해 고객들이 포티게이트(FortiGate) 차세대 방화벽과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합하여 네트워크 인프라와 보안 아키텍처를 긴밀하게 구축 및 운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새로운 사이버 위험에 실시간 대응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보다 용이하게 새로운 디지털 혁신 결과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포티넷 유/무선 LAN 포트폴리오와 FortiAOps 간 통합으로 LAN, 무선 LAN과 WAN 전반에서 AI 기반의 일관된 성능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사용자가 부정적인 영향을 경험하기 전에 잠재적 문제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NOC 팀에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한다.

포티넷은 네트워킹과 보안을 통합하는 지능형 유/무선 LAN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공급업체로서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 포티넷은 모든 유/무선 LAN 관리 기능을 포티게이트(FortiGate)에 내장하여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비용 추가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타 공급 업체들은 스탠드 얼론 무선 LAN 컨트롤러에 대한 기간별 라이선스 구매를 요구하나, 포티넷은 유/무선 LAN 관리 또는 NAC 기능 사용을 위한 추가 라이선스를 요구하지 않는다. 스위칭 및 무선 LAN 컨트롤러가 모두 포티게이트(FortiGate) 플랫폼에 번들로 제공돼 중복 투자 비용을 없애고 TCO를 줄여 고객의 운영 비용을 절감한다.

• LAN 및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단일 관리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관리 부하를 절감시킨다. 네트워크가 점차 복잡해짐에 따라 포티넷의 유/무선 LAN 솔루션은 네트워킹과 보안의 관리를 통합하여 네트워크 관리에 대한 일상 업무 부하를 단순화한다.

IT 장비의 라이프사이클 교체 주기가 단축됨에 따라 관리자들은 보안, LAN, 무선, SD-WAN 및 5G/LTE 게이트웨이 구성요소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기획, 구축, 관리 업무를 최소화할 수 있다.

• 사이버 보안 메시 플랫폼인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과 원활히 통합된다. 포티넷 유/무선 LAN 솔루션 관리는 보안 패브릭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LAN에서 WAN과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에 대한 통합적인(holistic) 뷰를 제공한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능들은 모두 단일 운영체제인 FortiOS를 기반으로 보안과 LAN을 개발, 관리, 운영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한다. 하나의 OS를 기반으로 긴밀한 기능 통합을 통해 네트워크 전반에서 인텔리전스를 일관되게 수집할 수 있으며, AI/ML 엔진을 통해 중앙에서 실시간으로 상관 관계를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