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환경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ISO 14001’ 인증 획득
상태바
SK쉴더스, 환경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ISO 14001’ 인증 획득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0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가 환경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SK쉴더스는 이번 인증이 그동안의 환경 경영 체계 구축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 경영 체계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기업이 환경 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 체계를 갖췄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SK쉴더스는 환경 관리 이행 여부 및 개선 노력, 법규 준수 사항 등을 평가받아 지난해 12월 26일 글로벌 인증 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ISO 14001을 취득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 순환 경제 실천, 에너지 효율 제고를 경영 방침으로 삼고 환경 경영 체계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한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SK쉴더스는 이번 인증을 기점으로 환경 친화적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우선 지난해 선언한 ‘넷제로(Net Zero) 2040’ 계획에 발맞춰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확대 시행하고 재생 원료를 사용한 제품 개발 등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감축을 위한 리사이클링(Recycling) 정책 또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영위하고 있는 사업에도 탄소 배출량 감소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한 IT솔루션을 적용해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건물 내 전력, 조명 등의 데이터를 연동해 에너지 사용 효율을 높이는 AI 기반 건물 관리 플랫폼 ‘써미츠(SUMiTS) FM’을 선보였고, AI가 알아서 실내 온도를 조절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는 친환경 솔루션 ‘캡스 스마트냉난방’도 출시했다.

사내 캠페인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텀블러 및 재생 용지 사용, 플로깅 참여 등 친환경 생활 방식도 독려하고 있다. 또한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생활 폐기물을 분리 배출하는 등 순환 경제 실천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SK쉴더스 박진효 대표는 “ISO 14001 인증에 따라 모든 사업 단계에서 체계적인 환경 관리가 가능한 내부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 SK쉴더스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고객, 지역 사회, 주주 및 구성원 등 여러 이해 관계자들의 요구 수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