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2022 재난 대응 안전 한국 훈련’ 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한국지역난방공사, ‘2022 재난 대응 안전 한국 훈련’ 우수 기관 선정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가 ‘2022년도 재난 대응 안전 한국 훈련(이하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안전한국훈련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 기관이 직접 참여하는 범국가적 재난 대비 훈련으로, 올해 11월에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대면 현장 훈련으로 진행됐다.

한난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에서 유관 기관과 합동으로 지진에 따른 열원 시설 화재, 유해 화학 물질 누출, 열 수송관 고온수 누출 등 여러 유형의 재난이 동시에 발생하는 복합 재난에 대한 대응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한난은 그동안의 재난 대비 훈련 경험과 현장 조치 행동 매뉴얼을 토대로 복합재난 훈련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지자체,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 총 12개 유관 기관과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한편, 주민이 훈련에 직접 참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복합 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유관 기관 협업과 지역 주민의 재난 피해 최소화에 초점을 맞췄다. 한난은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내실 있는 재난 훈련을 통한 비상 대응 체계 강화와 재난 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