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스핀, 카카오뱅크에 안티 피싱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공급
상태바
에버스핀, 카카오뱅크에 안티 피싱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공급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스핀이 카카오뱅크에 안티 피싱 솔루션 '페이크파인더'를 공급한다. 카카오뱅크는 페이크파인더를 통해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각종 피싱 범죄로부터 이용자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별도의 영업점을 두지 않고 온라인에서 모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렇듯 편의성과 접근성을 앞세워 타 은행 대비 더욱 간편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있지만, 악성앱을 통한 피싱은 항상 이런 편리함을 노리고 파고든다. 

이에 카카오뱅크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악성앱 피해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를 적용키로 결정했다. 국내 악성앱 솔루션 중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페이크파인더인 만큼, 카카오뱅크 역시 이를 통해 사용자 안전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는 화이트리스트 방식을 적용한 안티 피싱 솔루션이다. 기존 솔루션들은 한 번 이상 문제를 일으킨 앱만 목록화 시키는 블랙리스트 방식으로, 새로이 발생한 악성앱 탐지에는 한계를 여실히 보였다.

반면, 화이트리스트 방식이 적용된 페이크파인더는 다양한 앱을 DB화 시켰다. 해당 DB를 사용자 기기에 설치된 앱과 대조하고 악성앱 여부를 가려낸다.

하영빈 에버스핀 대표는 “카카오뱅크에 에버스핀의 제품이 도입된 것은 탁월한 보안 성능을 증명한 것이며, 향후 모바일을 위시한 새 시대의 보안환경에서 에버스핀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