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HSIA, ‘첨단안전산업인의 밤’ 행사 개최
상태바
KOHSIA, ‘첨단안전산업인의 밤’ 행사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안전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의 노고를 기리고, 동시에 첨단 안전 산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행사가 열렸다.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KOHSIA)는 연말을 맞이해 12월 20일 삼정호텔 라벤더홀에서 ‘2022 첨단안전산업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KOHSIA 서병일 회장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소재부품장비총괄과 김진 총괄과장, 부산테크노파크 구우회 센터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서성호 지원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차철웅 센터장, 한국재난안전산업기술연구조합 심술진 이사장 등이 행사에 후원과 자리를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약 80명의 협회 회원사와 안전 산업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KOHSIA 서병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 설립 이래 처음으로 제1회 첨단안전산업인의 밤 송년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산업인의 밤 행사 개최는 우리 협회가 명실상부한 첨단 안전 산업계를 대표하는 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협회는 다양한 안전 산업 분야에 다각도로 주축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진 산업통상자원부 촐괄과장은 축사를 통해 “첨단 안전 산업은 우리 소부장 분야에 핵심 산업군이다. 크게 봤을 때 분야만 다를 뿐 소재·부품·장비 산업과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협회 주무부처로 협회 회원사들과 함께 공급 기업과 수요 기업이 함께 성과를 낼 수 있는 방안 마련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서 진행된 첨단 안전 산업 세미나에서는 스탠스 전지혜 대표, SQI소프트 임광섭 전무, 스칼라웍스 신용선 대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허요섭 박사가 첨단 안전 산업 제품 및 기술 동향에 대해 발표하며, 첨단 안전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첨단 안전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에게 수여하는 첨단 안전 산업 제품 및 기술 대상 시상식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 SQI소프트, 스칼라웍스, 전지혜 스탠스 대표 등 3개의 기업과 개인이 영광의 주인공이 됐으며,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장상(4점), 부산테크노파크원장상(2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2점), 한국재난안전산업기술연구조합이사장상(2점) 등이 수여됐다.

서병일 회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그간 어려운 시간을 보냈던 첨단안전산업인들이 함께 모여 제1회 첨단안전산업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게 되어 모든 첨단안전산업인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첨단안전산업의 중심 단체로서 산업 발전과 진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