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2022 블록체인 진흥 주간’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마크애니, ‘2022 블록체인 진흥 주간’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애니가 2022 블록체인 진흥 주간에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및 서비스 확산 공로를 인정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블록체인 유공 포상은 블록체인 관련 제도·기술 개발과 보급, 확산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마크애니는 2014년부터 독자적인 블록체인 및 분산신원증명 (Decentralized Identity, DID) 기술을 개발해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블록체인 지원 사업 등 15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온라인 투표, 디지털 증거 관리 등 블록체인 응용 서비스를 국민 생활 전반에 적용해 블록체인 서비스 확산과 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표창을 받게 됐다.

마크애니에 따르면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실생활에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할 전망이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마크애니는 그동안 차별화된 블록체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용적인 솔루션 개발을 위해 힘써왔다. 다양한 산업과 결합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크애니는 오는 9일까지 부산 벡스코 1전시장 2B홀에서 개최되는 2022 블록체인 진흥주간에 참가해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블록체인 공공 분야 시범·확산 사업 DID 기반 드론 자격·증명 시스템과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투표 시스템 체험 부스를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