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놀잇, AI 얼굴 인식 적용한 아동 소통 플랫폼 사업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씨유박스-놀잇, AI 얼굴 인식 적용한 아동 소통 플랫폼 사업 위한 MOU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2.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왼쪽)와 놀잇 최다은 대표(출처: 씨유박스 제공)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왼쪽)와 놀잇 최다은 대표(출처: 씨유박스 제공)

AI 얼굴 인식 전문 기업 씨유박스와 유아 교육 전문 채널 다니유치원을 운영 중인 놀잇이 ‘AI 얼굴 인식을 적용한 아동 전용 소셜 플랫폼 공동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놀잇은 아동(6세~10세)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서는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씨유박스의 AI 얼굴 인식 기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가령, 화상으로 연결된 상대방이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되거나 딥페이크를 이용하는 등의 돌발 상황이 발생해 아동들이 유해한 환경에 노출될 수도 있는데, 씨유박스 AI 알고리즘은 소통 대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씨유박스는 2021년 11월, 미국 국립기술표준연구소(NIST)의 얼굴인식 테스트(FRVT)에서 5개 부문 글로벌 1위를 차지하여, 최고의 AI 기술 기업으로 인정받은바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생체 위변조 감지 기술 인증(ISO/IEC 30107-3)을 받아, 국내 AI 얼굴 인식 기업 중 금융권 최다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씨유박스 한세진 미래사업팀장은 “이번 사업 제휴는 실시간 소통 플랫폼에서 이용자를 실시간으로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사업 제휴를 기점으로 씨유박스 AI 얼굴 인식 기술을 배달, 운송, 예약 등 우리 일상에 밀접하게 관련된 생활 서비스에 더욱 적극적으로 접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