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 보안 인텔리전스 서밋 ‘SIS 2022. ON’ 성료
상태바
S2W, 보안 인텔리전스 서밋 ‘SIS 2022. ON’ 성료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0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2W(에스투더블유)가 11월 29일 개최한 보안 인텔리전스 서밋 ‘SIS 2022. ON’이 성료했다.

‘SIS(Security Intelligence Summit)’ 2022. ON은 전문 기술 영역뿐만 아니라 우리 일상의 일부로서의 정보 보호 기술을 함께 이야기하는 행사로서, 각기 다른 분야에서 정보 보안을 책임지고 있는 업계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해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토스 표상영 보안 기술팀 보안 연구원, 구름(goorm) 남유석 CTO, KAIST 오택경 연구원 및 이용화 연구원, 시스코 탈로스 민재원 연구원, 쿠팡 주설우 CTI 애널리스트, 네이버 박현준 피싱대응 및 이용자 보호 담당 연구원, 인터폴 홍성진 I-SOP 특별 수사관, S2W Talon 이세빈 연구원 및 신영재 연구원이 연사로 자리를 빛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인터폴(Interpol) 김종양 전 총재의 축사 이후 ‘랜섬웨어 대응의 현주소’라는 주제로 패널토론이 진행되기도 했다. KAIST 김용대 교수, S2W 곽경주 이사가 모더레이터로 나서고, 서울대 이병영 교수, 플레인비트 김진국 대표, S2W 류소준 팀장, 안랩 양하영 팀장, KISA 김동욱 선임 연구원 등이 각 분야를 대표해 패널로 참여했다. 랜섬웨어의 진화된 기법과 대응책과 관련해 포렌식, 암호화, 악성코드 분석 등 다양한 관점에서 토론이 진행됐다.

S2W는 올해를 시작으로 향후 매년 새로운 주제로 기획해 SIS를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관련 내용은 S2W의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서상덕 S2W 대표는 “이제 정보 보호는 비담당자와 비전공자들에게도 더 이상 일상과 먼 주제가 아닌 만큼, 기업과 사회에서 일어나는 정보 보호와 관련된 사례 및 문제 해결에 활용되는 기술 등을 많은 참가자들이 함께 논의해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