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안전 보건 자료 7000종 목록집 제작
상태바
안전보건공단, 안전 보건 자료 7000종 목록집 제작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1.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이 올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기업의 적극적인 안전 보건 활동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온라인 자료의 활용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책자를 제작·배포한다.

공단에서는 사업장의 자체 산업 재해 예방 활동을 위해, 그 동안 책자 등 출판 자료뿐 아니라 동영상, VR 등 시청각 자료 등 다양한 안전 보건 자료를 개발했으며, 7000종 이상의 자료를 공단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공단에서 이번에 제작한 안전 보건 자료실 목록집은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등이 방대한 자료 속에서 원하는 자료를 효과적으로 찾아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제공하고 있는 자료를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메뉴판 형식을 적용하고, 자료 목록은 언어, 업종, 형태별로 분류 후 가나다순으로 정렬했다.

만약, 사용자가 한국어로 된 제조업의 프레스 관련 교안(PPT) 자료를 찾는 경우, 한국어, 제조업 교안(PPT) 페이지 순서로 프레스 관련 자료를 찾을 수 있다.

또한, 목록집에서 찾은 자료를 공단 누리집에서 쉽게 내려 받을 수 있도록 자료실과 VR 전용관 접속 및 검색 방법을 같이 수록했다.

안전 보건 자료실 목록집은 공단 누리집의 안전 보건 자료실과 VR 전용관에서도 파일로 내려 받을 수 있도록 공개했다.

책자는 총 5000부를 제작해 전국의 지방노동관서, 안전보건공단 일선 기관 및 민간 교육기관 등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사업장에서는 '안전보건공단의 미디어 현장 배송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