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비대면 보안 위협 대응 시범 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상태바
KISA, '비대면 보안 위협 대응 시범 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1.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국민 생활과 밀접한 비대면 서비스의 안전한 확산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보안 강화 시범 사업’ 성과 공유회를 11월 24일 개최한다.

KISA는 비대면 서비스의 개발 단계부터 보안을 적용하고 실증을 거쳐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4개 분야 비대면 서비스를 선정해 보안성 강화를 위한 시범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에,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시범 사업에 참여한 4개 분야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발표에서는 각 분야별 비대면 서비스의 보안 위협을 분석하고, 이를 대응하기 위한 보안기술 개발 및 확산 계획 등을 공유한다.

또한, 4개 분야별 비대면 서비스의 개발 내역과 보안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전시 부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비대면 서비스 및 보안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성과 공유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SA 최광희 디지털보안산업본부장은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산업 전반에 비대면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국민 생활과 밀접한 비대면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KISA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비대면 서비스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