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지속 가능한 개발 위한 ‘넵튠 온수 냉각 기술’ 발표
상태바
레노버, 지속 가능한 개발 위한 ‘넵튠 온수 냉각 기술’ 발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1.1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Lenovo)가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5세대 넵튠 다이렉트 수냉식(Neptune Direct Water-Cooling) 기술을 발표했다.

이번 기술은 씽크시스템(ThinkSystem) 서버 30주년 기념으로 만들어 졌으며, 포장 및 제품 디자인을 포함한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5세대 레노버 넵튠 다이렉트 수냉식 기술 발표를 통해 레노버는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술을 더욱 넓은 서버 제품군으로 확대 적용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순환하는 온수 루프를 재활용하고, 재활용된 온수로 시스템을 냉각함으로써 고객이 소비 전력을 최대 40% 절감하게 됐다.

현재 레노버 넵튠은 최신 AMD 및 인텔 프로세서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며, 이러한 지원을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Intel Xeon Scalable) 프로세서,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 엔비디아 GPU, 인텔 GPU로 확대시켰다.

레노버는 수냉식 공랭식에서 직접 수냉식 GPU와 CPU에 이르기까지 넵튠 기술로 대체 냉각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레노버의 향상된 포트폴리오는 지능형 디바이스부터 IT 인프라까지 이산화탄소 오프셋 서비스를 광범위하게 적용하고 있는 제품을 통해 지속 가능한 컴퓨팅을 제공한다.

이산화탄소 오프셋 서비스는 레노버 제품 도입 고객이 이산화탄소 오프셋 크레딧을 UN 이산화탄소 오프셋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파트너 조직에게 적용해, 산림 조성, 신재생에너지 및 태양광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또한, 새롭게 출시된 레노버 트루스케일 지속가능성(Lenovo TruScale Sustainability) 서비스는 사용량 기반 과금 방식을 고객에게 제공해 과잉 권한 설정 문제(over-provisioning)를 예방하고, 전력 소비 절감을 지원한다. 레노버는 IT 인프라 자산 복구 서비스(Asset Recovery Services)를 지속 제공해 IT 재사용, 재활용 및 폐기를 지원하고, 수명 종료 자산 처분 시 환경 및 데이터 보안 위협을 완화한다.

또한, 순환 경제에 최적화된 지속가능성 서비스, 포장 및 제품 설계는 고객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제품 및 서비스는 환경 친화적인 새로운 서버 포장 솔루션을 포함하며,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 및 탄소 배출량을 절감시키고 포장 소재를 100% 재활용 가능하게 만든다.

또한 레노버 서버 백은 해양 폐플라스틱 수거 인증(OBP) 플라스틱을 30% 함유하고 있다. 혁신적인 패키징 디자인은 랙에 사전 설치된 배송 서버의 랙 통합 방법을 사용해 현재까지 350만 파운드 이상의 판지를 절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