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디지털 유산 상속의 법적 보호' 메타버스 투표 진행
상태바
싸이월드, '디지털 유산 상속의 법적 보호' 메타버스 투표 진행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1.0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월드제트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에서 ‘디지털 유산 상속의 법적 보호’를 주제로 찬반 투표를 진행한다.

싸이월드제트는 최근 대두된 디지털 유산 상속의 법적 보호와 관련해 싸이타운 속 커뮤니티 광장 ‘싸이아고라'에서 “온라인에 남겨진 또 하나의 내 소중한 유산, 디지털 유산 상속을 법으로 보호해야 한다”를 주제로 찬반 투표 및 토론을 11월 8일 10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싸이아고라에서는 주제에 대한 찬반 투표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토론의 장도 마련돼 있어 해당 주제에 대한 국민적 여론을 적극 확인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지난 9월에는 방탄소년단(BTS)의 병역 특례 적용 여부에 대한 찬반 토론으로 뜨거운 관심을 얻었던 바 있다.

싸이아고라에서 투표가 시작되는 날 동시에 국회에서도 ‘디지털 유산 승계 제도화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이날 정책토론회 현장에는 싸이아고라를 통해 해당 이슈에 대해 싸이월드 회원들이 참여하는 찬반투표 모습도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이로써 정책토론회 참여자들이 실제 대중의 의견도 함께 확인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싸이월드제트는 지난 6월부터 ‘디지털 상속권 보호 서비스’를 시작하며 싸이월드 회원들 중 고인이 된 분들의 디지털 유산을 가족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천안함 용사 25명의 디지털 재산을 10년 만에 신청 유가족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