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획득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획득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1.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의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OpsNow)’를 기반으로 한 공공 기관 대상 솔루션 '옵스나우-G’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Cloud Management Platform)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을 획득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은 공공 기관에 안전성 및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보 보호 기준의 준수 여부를 인증 기관이 확인해 평가·인증하는 제도이다.

공공 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KISA(한국인터넷진흥원)로부터 해당 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이번에 베스핀글로벌이 취득한 SaaS 간편 등급 인증은 관리적·기술적 보호 조치 및 공공 기관용 추가 보호 조치 등 총 11개 분야 30개 통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약 7개월의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해당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

옵스나우는 베스핀글로벌이 전 세계 다양한 기업들의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하며 누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국내 최초 SaaS형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이다.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분산된 데이터를 쉽게 연동하여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중동, 남미 등 다양한 국가의 기업과 기관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화이트 레이블 방식으로도 제공해 국내외 클라우드 MSP 기업 및 전문가들에게 ‘MSP를 위한 SaaS’로 인정받은 바 있다.

연경욱 베스핀글로벌 CMP 개발팀장은 “이제 옵스나우는 글로벌 CSP와 국산 CSP 3사를 모두 지원하는 국내 유일한 CMP이자 동시에 CSAP 인증을 획득한 CMP로 그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 이로써 향후 옵스나우가 공공 기관 클라우드 도입의 구심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공공 기관에서도 클라우드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앞으로 옵스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과 지원을 확장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