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단일 벤더 SASE 솔루션 클라우드 기능 강화
상태바
포티넷, 단일 벤더 SASE 솔루션 클라우드 기능 강화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1.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코리아가 통합된 단일-벤더 SASE 솔루션인 ‘FortiSASE’의 클라우드 제공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FortiSASE는 단일 운영체재(FortiOS)와 단일 에이전트(FortiClient)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킹(SD-WAN)과 클라우드 기반 보안(시큐어 웹 게이트웨이, Universal ZTNA, 클라우드 액세스 브로커(CASB), 서비스형 방화벽으로 구성된 SSE)을 결합하고 포인트 제품들을 하나로 통합하며, AI/ML 기술을 활용해 보안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FortiSASE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 트래픽에 대해 빠르고 일관된 보안을 보장하는 시큐어 인터넷 액세스(Secure Internet Access)를 지원해 왔으며, 이번에 시큐어 프라이빗 액세스(Secure Private Access)와 시큐어 SaaS 액세스(Secure SaaS Access) 유스 케이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시큐어 프라이빗 액세스(Secure Private Access)

포티넷 시큐어 SD-WAN(Fortinet Secure SD-WAN)을 통해 엣지에서의 네트워킹 및 보안을 통합하여 20,0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해온 포티넷은 이제 FortiSASE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SD-WAN 연결을 지원함으로써 이러한 이점을 원격 사용자들에게까지 확장하게 됐다.

또한 데이터센터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가장 포괄적인 프라이빗 애플리케이션 세트를 지원하고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고자 SD-WAN을 통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추가 지원했다.

이는 세분화된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제공해오던 포티넷의 기존 역량을 포티넷 유니버설 ZTNA(Fortinet Universal ZTNA)를 통해 한 단계 발전시킨 것이다. FortiSASE는 ZTNA와 SD-WAN을 모두 활용하여 호스팅된 프라이빗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안전한 액세스를 지원하는 아키텍처이다.

이제 지점(branch) 또는 데이터센터에 이미 ‘포티넷 시큐어 SD-WAN(Fortinet Secure SD-WAN)’이나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FortiGate Next-Generation Firewalls)’을 구축한 기업들은 추가 라이선스 없이도 FortiSASE에 원격 사용자들을 연결해 프라이빗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시큐어 SaaS 액세스(Secure SaaS Access)

FortiSASE는 이제 차세대 듀얼-모드 CASB를 기반으로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FortiSASE는 인라인 및 API 기반 CASB 기술 지원을 통해 승인된 애플리케이션과 승인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 섀도우 IT 및 데이터 유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