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화이트해커 한 자리에" 코드게이트 2022 열린다
상태바
"전 세계 화이트해커 한 자리에" 코드게이트 2022 열린다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0.2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화이트해커가 한 자리에 모이는 국제해킹방어대회&글로벌보안컨퍼런스 ‘코드게이트 2022’가 10일 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코드게이트 2022는 이번이 14회 차로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위협: 사이버 보안 전략 개편’라는 주제로 열리며, 전 세계 화이트해커들이 참여하는 국제해킹방어대회와 최신 보안 트렌드 및 이슈를 전하는 ‘글로벌보안컨퍼런스’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일반인들도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킹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도 마련됐다.

아울러 미국 백악관이 올해 7월 선정한 양자컴퓨터 방어 암호 체계 기준을 제안한 프랑스 리옹 고등사범학교 데미안 스텔레(Damien Stehle) 교수와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교수이자 국내 동형 암호 전문 스타트업 ‘크립토랩’ 대표인 천정희 교수가 함께 포스트 양자 암호 기술에 대한 발표 및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일반부, 대학생부, 주니어부로 나누어 진행되는 해킹방어대회에서는 일반부와 대학생부 각각 10팀이 참가해 24시간 동안 실력을 겨루게 되며, 주니어부는 20명이 12시간 동안 최고의 보안 영재 자리를 놓고 각축을 벌인다.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떠오르는 딥페이크, 메타버스 분야에서의 보안 문제를 집중 조명하는 세션과 진화하고 있는 보안 기술의 패러다임을 소개하는 세션도 마련됐다. 또한 미래 보안 꿈나무들이 직접 참여하는 세미나와 민간 중심의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포럼인 ‘코리아 메타버스 포럼’도 함께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