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핫플 성수동에 메타버스 체험존 국내 첫 오픈
상태바
메타, 핫플 성수동에 메타버스 체험존 국내 첫 오픈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0.2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쇼핑-비즈니스 등 메타버스 경험 확대를 위한 체험 공간 마련
메타코리아 김진아 사장이 10월 26일 열린 '밋 메타 팝업'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메타코리아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자사의 메타버스 기술과 메타 퀘스트 등 VR·AR 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내 세상, 밋 메타(Meet Meta) 팝업’을  오픈했다. 

메타는 10월 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밋 메타 팝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밋 메타 팝업은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모든 것이 내 세상, Meet Meta 팝업’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이번 팝업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조성된 메타의 메타버스 팝업으로 문화,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으로 사람들 간의 연결 방식의 진화로서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메타는 팝업에서 비즈니스의 오늘과 내일을 잇는 비즈니스 사례와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메타는 이번 팝업을 통해 ‘밋 메타버스(Meet Metaverse)’와 ‘밋 인스타그램(Meet Instagram)’ 공간에서 메타버스와 인스타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팝업은 ‘함께 만드는 내 세상’, ‘모든 것이 내 세상’, ‘함께 보는 내 세상’ 등 총 여섯 개의 존으로 구성됐다. 

‘함께 만드는 내 세상’에서는 메타 퀘스트2의 그래비티 스케치 앱을 사용해 3D 공간에서 나만의 세상을 만들어 볼 수 있다. 공유 메타버스(shared metaverse)에서 자기만의 관심사를 그려 넣으며 각자의 세상을 만들고 함께 참여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메타와 함께 내 세상’에서는 웹엑스알(WebXR)로 구현된 무신사 스토어의 몰입형 VR 쇼핑 ‘무신사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무신사버스’는 소비자들에게 ‘다차원적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증강현실(AR)·가상현실(VR)·메타버스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마케팅 캠페인이다. 

버추얼 휴먼 ‘무아인(유아인의 버추얼 휴먼)’과 함께 새로운 세계관을 확장하고, 소비자가 무아인과 함께 자신에게 어울리는 패션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스토리를 담아 소비자에게 자기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새로운 방식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함께 보는 내 세상’에서는 주재범, 설동주, 김희수 작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서울을 메타버스에 담아 작품 안으로 들어가 걷고, 듣고, 보며 3D 공간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다. 

 

'밋 메타 팝업' 공간에서 기자들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직접 체험하고 있는 모습 

해당 전시 기획물은 확장된 온라인 가상 경험을 공유하는 AR·XR 기술 기반 솔루션 기업 ‘퀀텀 유니버스’와 협업해 준비됐다. 현실에서 구현될 수 없는 작품의 유니크함을 메타버스에서 창의적인 상상력과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하여 새로운 가상 경험을 선사한다.

메타코리아 김진아 대표는 “메타는 사람과 사람, 그리고 비즈니스의 연결의 가치를 나누며, 그 연결 방식의 진화와 함께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다음 연결의 진화는 메타버스라고 믿는다.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풍부하게 확장된 새로운 일상과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의 연결 방식의 진화로서의 메타버스 가능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는 이번 기회를 통해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크리에이터 및 비즈니스를 만나고, 그 안에서 변화와 기회를 보여주는 ‘밋 인스타그램’ 공간도 선보인다.

또한 비즈니스가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으로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를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와 제작한 릴스 영상으로 보여주는 ‘밋 크리에이터' 존과 숏폼 동영상 릴스를 직접 촬영하고 다양한 효과를 더해 제작해보는 ‘릴스 스튜디오' 등 직접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촬영 존도 마련했다. 더불어 ‘릴스 스쿨' 등 마케터들을 위한 콘텐츠와 프로그램 또한 준비됐다.

 

'밋 메타 팝업' 공간에서 기자들이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편집 기능 '릴스 스튜디오'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아울러 메타의 성수동 소재 비즈니스 파트너인 문구점 포인트오브뷰, 금속가구 전문업체 레어로우, 패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아더에러 등 메타의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해 인기를 얻고 있는 매장들의 오프라인 스토어와 관련 체험도 경험해볼 수 있다. 

 

메타코리아 서은아 이사가 10월 26일 열린 밋 메타 팝업 기자 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메타코리아 서은아 상무는 “작고 예쁜 공간들과 함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성수동에서 밋 메타 팝업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많은 크리에이터들과 비즈니스 파트너, 그리고 사용자들이 메타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창작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는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본 비즈니스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메타 마케팅 서밋 2022(MMS, Meta Marketing Summit)’을 오는 10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진행한다. MMS에서 메타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마케터들에게 최신 업계 인사이트와 사례, 솔루션 등을 공유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