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보이스, '화자 인증 기술'로 금융결제원 인증 획득
상태바
파워보이스, '화자 인증 기술'로 금융결제원 인증 획득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0.2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보이스 정희석 대표

 

음성 AI 기업 파워보이스가 금융결제원으로부터 화자 인식 기술 음성 바이오 정보 분산 관리 시스템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

‘화자 인증 기술’은 사람의 목소리를 등록해 본인 인증에 활용하는 딥러닝 기술로서 한국의 파워보이스가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금융결제원의 바이오 정보 분산 관리 업무 성능 평가에서 분산 관리 적합성 시험과 바이오 인증 성능 시험 등 실시된 모든 유형에서 합격과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음성 바이오 정보 분산 관리 시스템 적합성 인증을 통해 파워 보이스는 한층 더 강화된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화자 인증 서비스가 이뤄지는 금융회사와 금융결제원에서 고객의 음성 바이오 정보를 분산 관리하므로 생체 정보의 유출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게 된다. 그로 인해 신뢰도 있는 기술로 음성 바이오 인증 영역이 확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파워보이스의 화자 인식 기술은 고객의 목소리 정보를 AI가 학습하여 미리 등록해 뒀다가 추후 고객과 통화할 때 목소리의 일치 여부를 판가름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에 활용된다. 특히, 전화로 상담이 이뤄지는 고객센터(콜센터)의 경우 이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정확한 본인 확인과 빠른 응대가 가능하다. 기존 여러 단계 질문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던 본인 확인 절차가 목소리 인증으로 간소화된다.

파워보이스의 음성 보안 기술은 특히 언어와 상관없이 본인의 목소리 정보를 등록하고 인증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딥러닝을 기반으로 여러 언어와 다양한 화자의 빅데이터를 배경 모델로 학습했기 때문에 정밀한 인증이 가능하며, 전화, 모바일 등의 채널 바이어스 효과를 제거하여 서로 상이한 채널에서도 등록 및 교차 인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