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 금융 마이데이터 통합 인증 중계 서비스 실시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 마이데이터 통합 인증 중계 서비스 실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0.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원이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통합 인증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중계 시스템을 구축, 약 3개월간의 시범 서비스를 거쳐 10월 25일부터 전면 서비스를 실시한다.

그간 인증 기관은 70여 개의 모든 정보 제공 금융회사와 개별적으로 연동∙테스트해야 하고, 금융회사는 10여 개의 인증 기관과 개별적으로 연동∙테스트해야 했던 불편이 있었다.

그런데, 이번 금융보안원의 ‘마이데이터 통합 인증 중계 서비스’ 제공으로 인증 기관과 정보 제공 금융 회사는 통합 인증 중계 시스템에만 한 번 연동하게 되면 전체 정보 제공 금융회사 및 인증 기관과 연동이 가능해 졌다.

통합 인증 중계 시스템은 전체 참여 기관과의 연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하루 평균 약 110만 건의 통합 인증 정보를 안정적으로 중계 처리 중 금융보안원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약 3개월에 걸쳐 11개 인증 기관, 70개 정보 제공 금융회사 및 중계 기관과 단계적으로 테스트 및 연동을 진행하며 시범 서비스를 실시해왔다.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마이데이터 통합 인증 중계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인증 수단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어 마이데이터 이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하는 한편, 정보 제공 금융 회사와 인증 기관의 마이데이터 통합 인증 서비스 도입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금융보안원은 신용 정보 법령에 정한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지원 기관으로서 금융권이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통합 인증 인프라를 고도화하며 마이데이터 기술 지원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